본문 바로가기
소식

셀프주유소 기름넣다 넘쳤다 해결방법은?

by 시간중요성 2021. 11. 12.

셀프주유소 기름 넣다가 넘친 적이 있으신가요? 저 오늘 유류세 인하 소식에 기름 넣다가 기름이 넘쳐 너무 당황했는데요 왜냐면 제가 예전에 주유소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주유노즐이 자동으로 멈춘다는 걸 알고 있어서 갑자기 기름이 밖으로 튀어나와 깜짝 놀랐어요.

왜 기름이 넘쳤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빠르게 손잡이를 한번 눌러 더 이상 기름이 안 나오게 해야 돼요..

그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기름 안넘치게 하는 예방법

 

자동차 기름 주유하는 모습
주유소 기름 넣기

 

셀프주유소가 점점 많아지면서 셀프주유를 요즘 자주 하게 되는 거 같은데요.

주유중 기름이 넘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종종 이런 경우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어요.

차량에 기름이 있는 상태로 설정한 금액이 더 이상 안 들어간다면 아까 말한 대로 주유 노출이 자동으로 멈추는데요.

하지만 기름이 차량에 가득 찼지만 설정한 금액을 다 넣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리하게 노출을 누를 경우 기름이 넘칠 수도 있습니다.

 

주유노즐이 자동으로 멈췄을 경우는 설정한 금액만큼만 카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니 그대로 주유를 그만하시는 게 기름 안 넘치는 하나의 예방법입니다.

 

또한 주유 중에 기름이 아직 덜 들어갔는데도 불구하고 노즐을 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 또한 아까운 기름이 넘치는 거와 같은 차량에 기름과 바닥에 기름이 쏟을 수 있으니 안전하게 주유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휘발유와는 다르게 경유의 경우 주유할 때 거품이 많이 발생한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예전 큰 트럭 대형 화물차의 기름을 넣을 때 보통 완전 가득 채워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일반차와는 다르게 주유구멍이 넓어서 속이 보입니다. 제일 빠르게 주유 노출을 설정한 후 주유를 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거품이 생겨 가득 차지 않았는데 계속 주유 노출이 멈춰서 수동으로 천천히 넣었던 기억이 있네요.

 

휘발유와는 다르게 경우는 거품이 생기기 때문에 조금 더 기름이 넘치는 경우는 드물 거 같네요.

 

하지만 만약 그래도 넘친다면 거품과 함께 기름이 쏟아져 나오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유는 되도록 천천히 급하지 않게 넣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성급하신 분들의 경우 종종 그러신 분들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주유소 아르바이트했을 때 결제하고 주유 중인데 주유노즐이 꼽힌 상태로 그대로 나가시는 분들도 여러명 보았어요 

어릴 때라서 그냥 멍하니 보고만 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아찔한 상황이었네요

 

기름이 넘쳤을 때 해결방법

 

우선 주유중 기름이 넘쳤다고 한다면 가장 먼저 주유소 직원을 찾아야 합니다.

셀프주유소라고 하여도 상주하고 있는 분이 있을 거예요..

혹시나 모르니 빠르게 주유소 직원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그러면 바닥에 흘린 기름에 열심히 물을 뿌릴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금액이 넘친 부분은 환불이 안되니 결제를 해주셔야겠죠.

 

차량에 묻은 기름의 경우도 깨끗하게 물로 씻어내 주셔야 되는데요.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안전한 게 좋겠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소식이 있어 오늘 주유 많이 하시는 거 같은데 안전한 주유 하시길 바래요!!

 

 

 

스마트스토어 택배계약 어려울때 이용하는 착한택배서비스

스마트 스토어 운영하시나요? 해외구매대행이나 도매사이트에서 직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런 문제를 겪지 않으시겠지만 사입을 진행하여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 운영시 가장 애로 사항이

likelihood.tistory.com

 

 

목에 담걸렸을때 자가해결 하는 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목에 담이 오는 경우가 많죠~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해졌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너무 봐서 그런지 목에 담이 한 번씩 오는데 매번

likelihood.tistory.com

 

 

티스토리 모바일웹 개편 소식에 변경 (구글애드센스 미노출)

2021년 10월 12일 티스토리 홈페이지 화면에 올라온 새로운 소식 모바일 웹이 개선되었습니다. 본문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개선했다는 알림이 올라와서 제가 이전에 설명드렸던 티스토리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