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 주식 계좌 만들기 (준비서류,미래에셋증권)

by 시간중요성 2021. 9. 13.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 태풍이 온다고 했는데 오늘은 날씨가 굉장히 좋은 거 같네요.

 

요즘 주식 시장이 핫해지면서 주식 계좌수도 많이 늘어나고 

 

영끌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미래에셋증권 계좌 만들기


예전처럼 주식하면 집안 말아먹는다는 인식은 거의 사라졌죠?

저두 어릴 때부터 주식 투자를 하였으면 어땠을까?

 

항상 생각하는데요


아무쪼록 건강하고 바른 투자는 미래에 큰 도움이 되는 건

분명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투자습관을 가르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아이 주식 계좌 만들기 신청하러 다녀왔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몇 가지 준비해야 될 서류가 존재하는데요

 

아직 미성년자인 아이들이기 때문에 준비해야 될 서류가 있죠.

저는 가까운 곳에 미래에셋증권이 있어서 그에 맞는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다른 곳도 대체로 비슷하지 않을까요?


 

아이 주식 계좌 만들 때 필요한 서류

 

1) 자녀 기본증명서(상세)
2) 자녀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상세)
3) 보호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4) 도장

 

자 우선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네이버에 가족관계 증명서만 치면

네이버 검색 가족관계증명서 사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이 나옵니다.

 

참 이전에 본인 공인인증서 준비!!

 

클릭!!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좌측 맨 위쪽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

약관동의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성명 주민번호 그리고 추가 정보 확인 아무나 적고

조회 한 다음 공인인증서 확인!


저는 처음 성명에 아이들 이름으로 발급이니까 아이들 이름을 적고

확인을 누르니 공인인증서가 나와서 아이들은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이것도 발급해야 되나 했네요..


 

그게 아니라 본인 이름으로 조회를 하신 다음다음 화면을 보시죠

 

기본증명서 발급순서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이들 가족관계 증명서와 기본증명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게 필요한 서류를 한 번에 프린트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 이름으로 발급하려면

우측  가족 클릭

 


체크체크 하나하나
전부 클릭후 발급


상세 증명서와 주민번호도 전부 공개로 발급

저는 아이가 두 명이기에 둘 다 발급!!

 


이렇게 서류를 챙긴 다음 미래에셋으로 출발!!

 

 

 

코로나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번호표 뽑을 필요 없이 바로 직행!!

 

작성해야 되는 서류가 많이 있네요~

간 김에 제 계좌도 새로 만들었어요..


열심히 싸인하는중


시키는 대로 작성하면 끝!!

 

그런데 제가 미래에셋증권 계좌가 있었네요.

언제 내가 만들었는지도 기억은 안 나지만 계좌가 있다고 하니 폐쇄 후 다시 계좌를 만들었는데

 

기존 폐쇄한 계좌 안에 돈이 남아 있었네요 만 구천 원! 아주 오랫동안 모르던 금액 ㅎㅎ

 

왠지 공돈 번 기분!!

 

오늘은 아이 주식계좌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