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구글애드센스로 큰수익을 내기위해 조건 2차도메인

by 시간중요성 2022. 7. 12.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추가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 운영하실 텐데요.  저 또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큰 수익을 위해 반드시 승인 전 해야 되는 2차 도메인 설정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알게 되었는데요.. 2차 도메인에 대해 오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2차 도메인이란

2차 도메인이란 바로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자신이 운영하는 주소에 연결을 시키는 건데요.

그대로 티스토리 주소로 운영하면 되는데 왜 번거롭게 2차 도메인을 해야 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 때문입니다.

 

우리가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받기위해서인데요.. 그 기본조건이 바로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구글애드센스 승인 때문입니다.

 

우리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서브 블로그를 키우고 싶을때에는 추가적으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이라는 절차를 다시 진행해야 되지만 2차 도메인을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만 받게되면 앞으로 하위도메인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해도 따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지않고 계속 서브 블로그를 생성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바로 얻을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저는 이런 2차 도메인을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은후 알게되어 적용을 하지 못하였는데요.. 혹시나 이글을 보고계시는 분들중 아직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이시라면 꼭 2차도메인을 설정 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를 바라요~

 

그렇기 위해선 도메인은 사야 되는데요..

가장 저렴한 도메인을 구입하면 됩니다. 가비아 가 가장 저렴하다고 하니 가비아에서 구매하시면 될듯하네요 

 

도메인 등록 방법

가비아에 접속하여 원하는 도메인을 구매한 후 네임서버를 구매한 회사의 네임서버로 변경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은 DNS 레코드 설정이 핵심입니다. 

  • CNAME → host.tistory.io
  • A 레코드 → 27.0.236.139

다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돌아가 관리 블로그 탭에 개인 도메인 설정으로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도메인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조금 더 세부적인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대량 승인 방법 2차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번으로 여러 사이트 광고 달기 2차 도메인 본격적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전업으로 관리하시거나 다량의 광고수입을 노리시는 분들의 경우 티스토리에 이런 2차 도메인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