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구글 애드센스 수익 어떻게 받을까?

by 시간중요성 2022. 7. 2.

티스토리를 운영한지도 1년이 되어가면서 구글 애드 센스로부터 수익을 받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처음 수익을 받을 때만 해도 정말 곳을 서치하고 확인하게 되는데요.. 저는 어떻게 수익을 받고 있고 많은 분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수익

이전 포스팅에 한번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저의 첫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50.75달러를 지급받았는데요..

첫 지급받았을 때의 상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수익 지급 받다(카카오뱅크)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이상이 되어 첫 수익을 지급 신청하고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오늘 첫 수익을 지급받았어요... 저는 새롭게 통장을 개설하지 않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카오

likelihood.tistory.com

어떤 은행?

처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전에 통장을 등록하게 되는데요.

그때는 등록하는 게 급선무였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통장중에 등록하는 방법이 나온 걸 찾아 등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알아본 바에 따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이 바로 SC제일은행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수취할 때 수수료가 드는데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무료였기에 많은 분들이 가입을 진행하였지만 요즘은 100달러 미만으로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미만은 입금받지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다른 은행들과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외화통장 개설?

 

외화통장에 대해 요즘 많이 고민이 되고 있는데요.. 송금받을 때의 수수료와는 또 다른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다들 아시는 거처럼 달러를 우리에게 보내주는데요..

이 달러를 우리가 그대로 받느냐 아니면 이 달러를 원화로 바꿔서 받느냐입니다.

 

저는 카카오 뱅크로 입금을 받아 바로 원화로 환전되어 입금이 되는데요..

주변에 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달러로 가지고 계시더군요..

 

요즘처럼 달러가 좋을 때 한 번에 환전하게 되면 상당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거 같아요..

 

 

마무리

 

지금도 외화통장을 개설할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카카오 뱅크로 환전 후 받는 것이 별로 불편함이 없이 편한 듯합니다.

그 이유는 수취 비용이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경이 덜 가기 때문이겠죠~

나중에  비용이 높아지게 되고 더 큰 금액의 달러가 들어온다면 환전 수수료도 무시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니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이미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외화통장을 개설해서 달러 수취에 익숙해지는 게 좋을 듯합니다..

 

2022.06.27 - [구글 이야기] -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쇼핑광고 설정하기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쇼핑광고 설정하기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를 열어보게되면 알림이 온걸 확인할수 있는데요~ 새로운 쇼핑광고를 시작한다고 알림이 와 있습니다~ 이는 어떤것인지 또 어떻게 설정해야되는지 함께 이야기 해보도록

likelihood.tistory.com

2022.04.11 - [구글이야기] - 티스토리 운영 생각보다 힘들다!

 

티스토리 운영 생각보다 힘들다!

저는 나름대로 블로그 운영경력이 오래되었고 새로운 플랫폼을 운영하는걸 좋아하고 생각보다 끈질기게 운영할수 있다고 믿어왔는데요. 정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힘들다는걸 요즘 다시 한

likelihood.tistory.com

2022.01.31 - [구글이야기] - 티스토리 방문자 네이버로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 방문자 네이버로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자 유입에 상당히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역시도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방문자 유입이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우리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