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대한 이야기

by 시간중요성 2022. 2. 16.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아시나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오프라인에서 자영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많이 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는 매출에 상당히 큰 영향을 받는 영역이기에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스마트플레이스에 관한 상위 노출 이야기를 전할까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 노출

네이버 검색 강남맛집
스마트플레이스 모습

현재 네이버에서 강남 맛집을 검색하게 되면 나타나는 플레이스 영역이에요..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업체를 이용하려고 한 번쯤은 이 영역을 검색해보셨을 거예요 

정말 수많은 업체들이 나오고 있죠? 이 영역 또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정하는 순위가 있는데 순서대로 업체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더욱 높은 순위로 올라가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죠..

 

이렇게 네이버의 선택을 받은 업체는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상당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오랜 기간 상위 노출이 되고 있으며 큰 소득을 올린 당사자이니 아주 잘 알고 있는 것이죠..

 

블로그와는 다르게 스마트 플레이스 플랫폼은 상당히 살펴보고 신경 써야 하는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에 반해 블로그 포스팅이 더욱 간단하다고 할 수 있죠..

 

그 이유는 바로 블로그 포스팅의 상위 노출보다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되면 바로 매출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더욱 경쟁이 치열하고 상위노출하는 방법의 시일이 오래 걸립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 노출의 바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설명드릴까 해요~

스마트 플레이스는 다양한 부분에 점수를 반영하여 순위를 결정합니다.

 

그러니 기본적인 설정들이 매우 중요하겠죠?

플레이스에 있는 대부분의 설정들을 직접 수정하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아직 관리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접속해 관리자 권한 변경을 통해

권한을 위임받아 바로 관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영역

얼마 전 플레이스 광고가 오픈되면서 상위 노출이 되는 부분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 플레이스 영역에 이렇게 광고 부분이 생기는 만큼 추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첫 페이지 전체가 광고로 진행되는 부분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좋은 부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플레이스 관리가 어렵거나 힘드신 분들에게는 이 플레이스 광고가큰 도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아래는 새로 오픈했어요 노출부분입니다.

새롭게 오픈한 매장의 경우 네이버에서 이렇게 새로운 업체를 일정 시간 상위로 노출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네이버 플레이스의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점수가 적용이 되고 있다는 점을 잘 파악하신 후에 그에 맞는 노력을 함께 기울이셔야 합니다.

우선 상위 노출이 기본이 되는 기본정보들..

네이버 플레이스를 등록하실 때등록할 수 있는 영역들을 본인의 사업체와 관련된 부분을 잘 정리해서 등록하는 게중요합니다.


음식사진들

등록되는 이미지 영역

플레이스에 등록되는 이미지들은 중복으로 사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새롭게 직접 촬영한 이미지로 플레이스에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체류시간

본인의 업체 플레이스에 방문한 고객들이 이미지도 보고 방문자 리뷰도 살펴보고이곳저곳 정보들을 살펴보는 시간들 스마트 플레이스에 들어와 체류하는 시간도플레이스 점수 좋은 점수를 반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고객이 들어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입력하고 리뷰도 잘 관리하시는 게중요하겠죠.

백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백링크 부분이 플레이스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본인의 플레이스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플레이스가 상위 노출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스 관리하실 때백링크 부분을 아주 많이 신경 쓰고 있어요~


오늘은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 노출기본 영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리뷰 또한 스마트 플레이스의 상위 노출에 기본이 되는 영역으로

사업자 블로그가 없을 경우 꼭 블로그 만들어서 활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영업자분들의 매출이 상승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간이 나는 대로 제가 알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관리방법 사업블로그 운영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씩 할까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