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새로운 대통령 당선 소상공인 자영업자 최소 1000만원 지원 공약

by 시간중요성 2022. 3. 11.

이번 대통령 선거는 초박빙의 대통령 선거로 과연 누가 될지 매우 궁금했는데요.

저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한 표 권리를 행사하고 새벽시간까지 누가 대통령이 될지 궁금해서 지켜보았네요 

그렇게 0.7% 차이로 새로운 대통령이 나왔는데요...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에게 약속한 공약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소상공인, 자영업자 최소 1000만 원 지원

20대 대통령 당선
20대 대선 투표 결과

 코로나로 힘들었던 자영업자 분들의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대통령 당선과 함께 선거활동에서 발표한 공약 이행에 관심이 상당히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자영업자로 이런 자영업자 소상공인 관련 정책이 어떻게 변할지 상당히 관심이 가는 건 사실입니다.

기존의 거리두기와 영업제한 영업금지 등에도 주의 깊게 관련 뉴스들을 챙겨 보고 있습니다.

 

이번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즉시 50조 원을 투입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최소 1000만 원을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관철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지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손실이 행정조치가 이뤄진 작년 초부터 소급해서 적용해야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 입법을 추진하겠다고도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내용들이 국회에서 그대로 논의되고 추진이 될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저는 손실보상과 영업제한 업종이 아니기 때문에 정부 지원금을 거의 받지 못했는데요..

제 주변에 영업제한과 금지로 영업을 하지 못해 매달 지출되는 비용의 손실을 감당하지 못해 폐업한 경우도 보았어요..

이러한 정부 방역정책으로 열심히 협조하여 피해를 고스란히 받았던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그에 합당한 보상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윤석열 당선인은 코로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지원 1000만 원은 (본예산 100만 원_추경 300만 원)에 600만 원을 추가 지급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해 보이며 인수위 때부터 준비해 100일 안에 보상작업을 마무리하겠다고 언급한 사례가 있습니다.

 

 

해외입국 자가격리 기간 변경 면제 PCR검사 입국 금지 국가 해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거의 모든 해외여행 일정이 취소되고 없어지고 현재는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그중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해외입국

likelihood.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대상인데 명단이 없다?

오늘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일반업종 신청하는 날이었는데요.. 1차~3차까지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분들은 오늘만 손꼽아 받기를 기다리셨는데 지급 알림 문자도 못 받고 대상자 명단에도 없

likelihood.tistory.com

 

 

내일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 더 오른다!!

요즘 국내 집값의 보합 하락으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겹쳐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인상된다는 소식입니다.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영향이 없겠지만 변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