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셀프염색 하는법 꿀팁 정리

by 시간중요성 2022. 9. 22.

미용실에서 염색을 하면 비용이 한두푼이 아니기에 요즘 집에서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염색하는 비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정말 가격이 후덜덜 한거 같아요~

오늘은 집에서 셀프염색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셀프 염색 방법

특이한 염색을 한 여자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계절에 맞춰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요..

집에서 셀프로 염색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미용실에서 하는 거처럼 깔끔하게 되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염색약을 바르고 정해진 시간을 잘못 설정해 모발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도 많아요..

 

염색을 할때는 꼭 사전에 지식을 가지고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머리 감지 않기

머리카락에 평상시 스프레이나 헤어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염색하기 전에 머리를 안 감으시는 게 조금 더 염색이 잘된다고 합니다.

모발에 유분기가 있으면 염색약의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염색약이 모발에 더 잘 스며들게 도움을 줘요 그리고 염색을 며칠 뒤에 한다고 계획을 잡으셨다면 되도록 린스 제품을 안 쓰시는 게 좋습니다.

린스나 트리트먼트로 인해 머리카락이 코팅이 되면서 염색약이 스며드는걸 방해할 수가 있어요.

 

염색 순서

염색전 머리카락이 엉킨곳이 없는지 확인하고 빗으로 엉킨곳을 반듯하게 펴주세요.

그리고 염색약이 묻을수 있는 끝부분(가장자리) 쪽에는 크림을 발라두시면 피부에 착색되는 현상을 없앨 수 있어요.

 

염색하기 전에는 꼭 염색약이 주변에 묻지 않게 주변에 옷가지 등을 먼저 치우고 손에는 꼭 비닐장갑을 착용하신 후 염색약을 섞어주세요.

가끔 염색약을 재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염색약은 재사용하시면 원래의 색상이 나오지 않기에 되도록이면 재사용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준비된 염색약을 머리카락에 빠른속도로 골고루 펴서 발라줘요.

염색약은 온도에 민감하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두피에 열이 가장 덜 받는 뒷덜미부터 바르는 게 좋으며 머리카락이 킨분들의 경우 머리카락 끝 부분부터 염색을 시작하는 게 좋아요.

그래야 염색이 끝나면 색상이 고르게 나옵니다.

 

염색약이 두피에 묻는건 셀프로 염색하게 되면 어쩔 수 없지만 되도록이면 두피에 염색약이 묻으면 좋지는 않기 때문에 최대한 두피에 염색약이 닿지 않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골고루 염색약을 다 발라주었다면 머리에 비닐캡을 씌운뒤 염색약 겉표지에 적혀있는 시간 동안 기다려줍니다.

저희 같은경우는 전문가처럼 빠르게 염색약을 바를 수 없기 때문에 겉표지에 적혀있는 시간보다 5분에서 10분 정도 더 있는 편인데요..

 

염색약마다 기다리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염색전 미리 시간을 체크해두시는 게 좋아요.

 

기다리는 시간이 지나면 이제 머리는 감아줘야 하는데요 우선 미온수로 머리를 헹궈준뒤 물기를 닦아내고 약 한 시간 뒤에 샴푸로 머리를 감아주면 염색약이 빠지는 걸 방지할 수가 있어요.

 

오늘은 집에서 셀프염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2.09.14 - [경험] - 쿠팡 로켓 와우 멤버십 해지 방법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방법

온라인 쇼핑몰에서 유독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쇼핑몰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쿠팡에서 가장 사랑받는 서비스인 로켓배송은 정말 입이 딱 벌어질 정

likelihood.tistory.com

2022.09.06 - [소식] - 2023년 최저임금과 월급 알아보기

 

2023년 최저임금과 월급 알아보기

이제 2022년도도 얼마 남지 않았고 곧 2023년이 다가오는데요. 새해 1월 1일부터 바뀌는 것이 바로 최저시급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2023년 최저임금과 우리가 실제 받을 수 있는 월급은 어떻게 되

likelihood.tistory.com

2022.08.23 - [소식] -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알고 계시나요?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 알고 계시나요?

일상생활중 나의 잘못으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게 되어 금전적인 배상을 해줘야 하는 경우 일상 생활 배상책임 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보험 특약 중에서는 정말 효율성이 가장 좋은

likelihood.tistory.com

2022.08.22 - [건강정보] - 기름이 튀었을때 응급처치 대처방법 (눈 화상, 피부 화상)

 

기름이 튀었을때 응급처치 대처방법 (눈화상,피부화상)

이제 곧 우리나라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추석이나 설날이 되면 항상 나는 냄새가 바로 전 굽는 냄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전을 굽기 위해 많은 기름을 사용하게 되는데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