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대상인데 명단이 없다?

by 시간중요성 2022. 1. 24.

오늘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일반업종 신청하는 날이었는데요.. 1차~3차까지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분들은 오늘만 손꼽아 받기를 기다리셨는데 지급 알림 문자도 못 받고 대상자 명단에도 없다고 나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듯하네요..

저희 부모님께서도 매출 감소를 제가 확인한 상태였는데 대상자 명단에 없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직접 전화 연락을 해보았습니다.


대상자 명단 누락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명단
신청대상 명단 없음

많은 분들이 신청대상 문자를 받으시고 일찍이 신청을 하였는데요.. 문자 알림도 없고 방역지원금 신청대상도 아니라고 나오는데요.. 매출자료를 꼼꼼히 체크해서 매출 감소를 확인하였는데도 이렇게 신청 대상자 명단에 없어서 관련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 연락을 취했는데요..

신청대상자 명단에 없다고 한다면 이번 4차 지급은 어려울 거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이 전화연락을 한 내용들을 살펴보아도 많은 분들이 2월에 추가적인 지급을 기다려야 한다는 답변을 받으셨다고 하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전에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을 받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따로 명단 확보가 잘 안 되어서 누락되신 분들이 많으신 걸로 보입니다.

 

저희 부모님의 경우도 지원금을 한 번도 수령하지 못하고 이번에 매출 감소 조건에 부합해 자격조건이 되었지만 우선적으로 명단에 있으신 분들만 지급하는 느낌이네요..

 

대상자가 아니라고 한다면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만들어두면 참 좋을 거 같은데 아예 신청조차 못하게 되어있네요..

 

결론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에 대상자 명단에 없는 분들의 경우 새로운 공지가 올라올 2월까지 기다리셔야 할 듯 보이네요..


2022.01.22 - [소식]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 지원에 추가 300만 원 지급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에 추가 300만원 지급

소상공인의 방역지원금을 현재 진행 중인 가운데 정부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에게 긴급하게 추경을 편성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정부는 소상공인 지원과 방역보강에 필수적인 시급한

likelihood.tistory.com

2022.01.19 - [경험] -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오늘부터 개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오늘부터 개시!

점점 심해지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 지원정책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오늘부터 개시가

likelihood.tistory.com

2022.01.02 - [소식] - 2022년 대출규제 관리방안 달라지는 신규대출

 

2022년 대출규제 관리방안 달라지는 신규대출

작년에 이어 새롭게 시작하는 2022년도의 대출은 더욱 강해진다고 뉴스에 나오는데 어떻게 달라지는 것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이번에 주의 깊게 살펴볼 내용들은 바로 DSR 대출 규제가 강화된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