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톱의 변화로 알아보는 건강 신호!

by 시간중요성 2022. 1. 29.

우리나라의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요즘 못 고치는 병이 없을 정도가 되었는데요.. 평상시 병원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몸의 변화를 병원에서 체크를 할 수 있지만 병원에 자주 방문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는 우리 몸의 이상 변화에 대해 기억해 두면 빠르게 병원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우리의 손톱의 변화인데요.. 우리의 손톱의 모양 윤기 색깔을 보고 우리의 건강 상태를 질병을 유추핳고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손톱의 변화

여성의 손톱모습
손톱

손톱을 눌렀을 때 변화

우리가 손톱을 3초 정도 힘껏 눌렀다가 뗍니다.. 그랬을 때 손톱의 색상이 빠르게 다시 붉게 돌아와야 하는데 빨리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붉은색으로 돌아오지 않고 흰색상으로 남아 있다고 할 경우 그리고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할 때 이럴 때는 심장질환이나 간질환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네요!!

 

손톱이 유독 검붉은색일 때

자신의 손톱이 유독 검붉은색을 띠거나 할 때는 더 안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고혈압 고지혈 심근경색 중풍 혈전 동맥경화 간경화등을 의심할 수가 있다고 하니 이런 경우는 병원에 빠르게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해요..

 

손톱에 세로줄이 생겼을 때

생각보다 이러한 손톱의 세로줄이 생기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가늘게 세로줄이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세로줄이 점점 굵어지는 현상인데요. 이런 경우는 만성피로 영양 불균형 노화 근육 수축 근육 약화 순환계 이상이 있을 경우 이러한 손톱이 세로줄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손톱에 가로줄이 생겼을 때

손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세로줄이 생기는 것보다 흔치 않은 상황이지만 이런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가로줄이 생긴다면 극심한 피로 중이염 영양 불균형 만성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손톱에 검은색의 세로줄이 생겼을 때

손톱에 검은색으로 세로줄이 생겼을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가 현재까지 이야기한 손톱의 변화중 가장 심각한 상황인 듯합니다. 이런 경우 악성 흑색종 즉 암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손톱에 검은색 세로줄이 보인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아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손톱의 흰색 점

손톱에 흰색 점들이 보이는 경우 이는 류머티즘 관절염을 의심해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류마티즘 관절염 또한 빠르게 병원에 내원에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그대로 방치한 후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손가락 기형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손톱이 누런 색상이 뛸경우

손톱의 색상이 누렇게 보인다면 이는 당뇨병 간 기능 저하 간엽 갑상선 질환 등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 또한 병원에 내원하셔서 다양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우리의 손톱의 변화로 알아보는 우리 몸의 질병 증상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나열된 손톱의 변화가 발생할 경우 병원에 꼭 내원해 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럼 이제 시작되는 설 연휴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계란 효능과 함께 먹으면 피해야 될 음식을 알아보자!

일상생활에서 매일같이 먹는 계란!! 다들 계란 많이 드시죠? 저희도 계란 정말 많이 먹는데요.. 계란 프라이 삶은 달걀 계란찜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정말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어느 순

likelihood.tistory.com

 

 

당뇨병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병의 증상은 눈에 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당뇨병에 걸린 지 조차 모르고 지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렸는지 모른 채 시간이 흘러 그대로 방치한다면 당뇨합

likelihood.tistory.com

 

 

대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평상시 너무 많은 육류를 먹고 또한 우리나라 음식의 특성상 대체로 맵거나 짠맛이 강한 음식들이 많이 있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속이 안 좋아 바로바

likelihood.tistory.com

 

 

입병 원인 예방 치료 하는 방법 (구내염)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입병이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거나 침을 삼킬때도 상당히 불편해 정말 불편합니다.. 저는 지금 입병이 나서 말할때도 통증이 있어 너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