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 환자에게 최고 좋은 항암식품 5가지

by 시간중요성 2022. 7. 21.

우리나라의 암환자가 200만이 넘을 정도로 많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가족이나 친구 가까운 이웃들을만 살펴보아도 암환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2명이 현재 암이 발병하여 현재 치료를 받고 있거든요.. 오늘은 암환자들에게 좋은 항암식품 5가지를 함께 알려보려고 합니다.


항암식품

암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암 예방이나 암 치료과정에서도 우리가 먹는 식단은 상당한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암 예방과 더불어 암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을 바로 항암 식품이라고 합니다.

 

항암 식품에는 당연 영양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있기 마련인데요..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식물성 식품에 포함되어진 영양소가 암세포의 성장을 느리게 둔화시켜주고 암과 더불어 기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항암 식품 5가지

 

1) 당근

당근
당근

당근에는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성분은 바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입니다.

또한 비타민K 비타민A 황산화제를 비롯한 우리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베타카로틴은 우리의 면역체계를 지원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유방암 및 전립선암의 위험요소를 감소시켜주는데 관련이 있다고 해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당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암발병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2)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가 몸에 좋은건 다들 알고 계시죠? 아침마다 믹서기에 갈아서 먹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영양이 상당히 풍부한 토마토는 항암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체중 감소 심장 질환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토마토를 자주 챙겨 드시면 암예방 뿐만아니라 혈압관리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도움을 주며 토마토에 있는 성분인 루테인과 리코펜과 같은 주요 카로티노이드는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에 자유 라디칼이 형성되게 되면 암을 유발할 수가 있는데요.. 토마토가 이 자유라디칼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콩류

콩

콩은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기때문에 암 발병 위험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콩과 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대장암 위험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 결과도 상당히 많이 있다고 해요..

특히나 콩은 여성암 예방에 큰 효능을 보인 다고 하는데요

유방암의 큰 위험 인자가 바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데요 이 에스트로겐은 암의 성장을 돋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이 세포의 수용체와 만나면서 몸속의 에스트로겐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4) 생선

연어

생선은 비타민 B 칼륨,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필수 영영소 가 풍부해 암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한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직장암 세포 등 세 종류의 암세포 배양액에 생선 기름을 한쪽은 넣고 한쪽은 안넣어 연구를 하였는데요 생선기름을 넣은 쪽의 암세포의 증식 속도가 현저히 떨어졌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어요.

 

생선 기름 속에는 DHA라고 불리는 특수한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사과

사과

여러 연구팀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사과에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카테킨 등의 파이토 케미컬이 세포 산화를 막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하루 한 개의 사과만 먹어도 발암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고마운 과일인데요.

 

암 예방 억제뿐만이 아니라 심장질환을 예방해주고 뇌졸중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오늘부터 하루에 사과 하나씩 꼭 먹어야겠어요..ㅎㅎ

 

오늘은 항암식품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언급한 식품 이외에도 암 예방이나 항암효과가 좋은 음식들이 많으니 우리 몸에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 암을 이겨내자고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어떤음식이 좋고 나쁠까?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자기 얼굴이 부어오르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저희 가족 중에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likelihood.tistory.com

 

열사병 초기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

장사가 지나가더니 이제는 정말 뜨거운 햇빛이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있는데요.. 정말 외부 활동할때 5분만 걸어다녀도 땀이 날 정도로 더운 날씨네요.. 기온은 점차 올라가고 있어서 최근 열사

likelihood.tistory.com

 

어깨 통증 혹시 나도 오십견?

나이가 아직 오십은 안되었지만 요즘들어 어깨 통증이 너무 심해 저녁에 잠자는것도 너무 불편한데요.. 어깨통증으로 이곳저곳 온라인으로 서치해보니 오십견의 어깨통증이 상당히 많이 보여

likelihood.tistory.com

 

오른쪽 귀가 먹먹 해요 원인과 대응 방법

갑자기 한쪽 귀가 먹먹해지는 현상을 느낀적이 있으신가요? 귀에 문제가 발생해 잘 안들리게되면 굉장히 불편하기도 하고 당황하게 되죠~ 갑자기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되면 청력저하가 일어나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