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음주후 타이레놀 먹는다면 경험하게될 증상

by 시간중요성 2022. 9. 17.

직장인이라면 회식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임 그리고 오늘과 같은 주말에 술잔을 기울이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심한 주당파라 술자리를 하게 되면 고빨이 붙어서 코가 삐뚤어질 때까지 마시곤 하는데요 이렇게 과음을 하고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깨질듯한 두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저처럼에 이렇게 심한 두통이 있어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음주 후 타이레놀 복용은 

매우 잘못된 행동입니다.

오늘은 음주 후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어떤 위험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음주후 타이레놀 복용 간 손상 

회식자리
한잔해~

저는 예전부터 두통이 오면 타이레놀을 자주 먹곤 했는데요 코로나가 터지면서 타이레놀 품귀현상이 생길 정도로 타이레놀은 이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진통제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 있어요. 음주 후 타이레놀을 복용하게 되면 간 손상이 일어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간독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술이 가지고 있는 간독성과 함께 만나게 되면 간에 심한 부담을 주게 되고 간 손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주의문구를 살펴보아도 이러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매일 세잔 이상의 정기적으로 음주를 하는 사람의 경우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할 것이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안 그래도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의 경우 간 상태가 안 좋을 텐데 타이레놀의 간독성 물질이 있다고 하니 저도 포스팅하면서 조금 당황스러웠네요..

 


음주 전 복용은 괜찮을까?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타이레놀 복용 전후로 음주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타이레놀을 복용 후 급성 간부전이 와서 혼수상태에 빠진 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평상시 즐기던 술이 원인이었다고 해요.

 

저처럼 술을 자주 먹는 사람은 타이레놀 복용할 때 특히나 조심해야 할 듯합니다.

그동안 아무 생각 없이 저도 머리 아플 때 타이레놀을 복용해왔는데 너무 부주의한 행동이었네요.. 주의문구만 읽어보아도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아찔하네요..

다른 진통제는 괜찮을까?

다른 진통제 즉 종합감기약 등도 마찬가지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약을 복용한다면 술을 마시면 무조건 안 좋은 행동입니다.

 

몸이 안 좋으면 약은 복용 해야 하지만 술은 안 먹어도 되는 만큼 평상시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술을 줄이거나 아예 금주하는 게 생활화되어야 할 듯합니다.

 

다음날 숙취로 인해 타이레놀을 먹는 행동은 이제 앞으로 절대 하지 말아야겠어요..

 

오늘은 음주 후 타이레놀 복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뒷목 땡김 통증 두통 어지러움 원인과 치료방법

평상시 뒷목이 땡기거나 통증이 느껴질 때 많은 분들이 다들 피곤해서 그런가 하고 지나가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무시할 수 없는 뒷목 땡김과 통증이 생기는 원인

likelihood.tistory.com

 

당뇨 초기증상 제대로 알고 빠르게 대처 해야하는 이유

조금 전 점심을 먹다 TV에 나온 당뇨병 환자의 모습을 보면서 많이 놀랐는데요. 저희 부모님도 당뇨가 있기 때문에 약을 드시는데요 당뇨합병증이 위험하다는 것은 어렴풋이 들은 게 있어 알고

likelihood.tistory.com

 

상처 진물 어떻게 할까? 흉터 가장 안생기게 관리하는 방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넘어져 다치거나 화상을 입거나 칼에 베이는 상황을 경험할 수가 있는데요 상처가 생기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이 바로 흉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

likelihood.tistory.com

 

통증없는 혈변 대장암일수도 있다 대장암 예후

볼일을 보다가 혈변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치질이나 치핵 치루 등의 항문질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혈변을 동반하면서 체중감소 등 피곤하거나 소화불량이 생기는 경우 대장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