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병 원인 예방 치료 하는 방법 (구내염)

by 시간중요성 2022. 1. 3.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입병이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거나 침을 삼킬때도 상당히 불편해 정말 불편합니다.. 저는 지금 입병이 나서 말할때도 통증이 있어 너무 힘이 드네요..

오늘은 이 입병(구내염)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하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입안에 통증을 호소하는 여자
구내염 증상

입병 (구내염) 원인

 

입병의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저같은경우 이번에는 양치를 하다가 잇몸을 세게 눌러버렸는데요 바로 다음날 부터 입병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많이 커졌네요.. 이렇게 직접적인 상처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가장 많은 이유가 바로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긴다고 하네요..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에 굉장히 피곤할 경우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입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철분이나 엽산,비타민등이 우리의 몸속에 부족한 경우도 영향이 있으며 양치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입안에 작은 상처가 생겨도 입안에 있는 균들에 의해 염증으로 바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입병 치료하는 방법

 

입병이 아주아주 심각하다면 병원을 찾아가시는게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저같은경우는 가까운 약국으로 방문에 구내염을 치료할수 있는 간단한 약을 받아서 양치를 한후 저녁에 자기전에 환부에 발라놓고 잠을 청하는데요..

 

다양한 치료 연고가 있는데 저는 항상 어릴때 부터 오라메디라는 연고를 사용했는데요 요즘 온라인을 보니 알보칠이란 약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네요 ㅎㅎ 이번에 입병 관련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오늘 집에 가면서 하나 구매해 가야겠어요.. 

 

오라메디는 만성 박리성 치은염 미란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나치성 구내염 및 설염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약으로 사용방법은 1일 1번~수회 환부에 적당량을 발라주면 되며 연령과 증상의 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입병 구내염 예방하는 방법

 

앞서 말씀 드린거 처럼 입안에 직접적인 상처를 주는 경우에도 입병이 생길수 있으니 이점을 주의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원인으로 알려진 면역력 저하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 피로를 줄여주시는게 중요한데요..

평상시 규칙적인 운동과 숙면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안이 건조할 경우 입병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다고 하니 입안이 마르지 않게 항상 수분섭취를 자주 해주시는게입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에도 입병 구내염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에 평상시 비타민이 포함되어진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면 좋아요..그러니 평상시 음식도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섭취하는게 중요하겠죠?

 

입안의 세균 증식 억제를 위해서는 우리가 매일같이 하는 양치질을 깨끗하게 해줘야 해요 구강이 청결하지 않는다면 입안에 작은 상처가 생긴다고 하여도 빠르게 염증증상을 일으킬수 있으니 식사후 바로 양치질을 하는게 입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입병(구내염)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류마티스 질환 루푸스병 자가 면역 질환 알아보기

루푸스병을 알고 계시나요? 최진실 씨 딸 최진희 씨가 루푸스병을 앓게 되면서 그동안 루푸스에 대해서 몰랐던 많은 사람들이 이 병에 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지요.. 오늘은 가까운 친구가

likelihood.tistory.com

 

 

칼에 손 베였을 때 응급 처치 방법

어제 문구용 칼로 택배를 개봉하기 위해 자르다가 손가락도 같이 그어버렸다. 순간적으로 살짝 베인 거 같았는데 피가 엄청 쏟아져서 적잖이 당황했다. 평상시 손을 자주 베여서 그런지 간단하

likelihood.tistory.com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증상 좋은 음식

우리의 몸에서 아주 중요한 관절 나이가 드는 중년층이 되면 이런 관절 곳곳이 아픈 경우가 많이 있다. 관절 마디마디에 있는 연골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닳고 점점 줄어들면서 통증이 생긴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