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쿠팡파트너스 운영8월개차! 너무 어렵고 수익내기 어렵다.(쿠파스)

by 오먹이 2021. 11. 22.
반응형

한동안 온라인 수익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쿠팡 파트너스 이슈가 불었다.

그래서 나도 쿠팡파트너스활동을 시작했다.. 나는 원래 이슈가 된다면 그냥 우선 시작하고 본다. 나 스스로가 정말 이게 돈이 되는 건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만약 수익이 난다고 하면 내가 할 수 있는 가능한 시간을 최대한 짜내 오랜 기간 운영하려고도 무척이나 노력한다 나보다 훨씬 끈기 있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겠지만 나도 평균 이상은 되껄라 생각한다.

그렇게 쿠팡파트너스를 8개월간 운영한 후 느낀 점을 솔직히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쿠팡 파트너스 시작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
쿠파스 홈페이지

 

8개월 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쿠팡 파트너스를 알게 되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물건이 아닌 다른 사람의 물건을 홍보만으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물건 사입 상세페이지 꾸미기 CS관리 아무것도 할 필요 없이 편하게 큰돈을 벌 수 있다는 게 핵심 요지였다.

 

말 그대로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면 쿠팡에 올려진 상품의 주소 링크를 자신의 인스타 블로그 페이스북 등등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에 홍보하여 그 링크를 다고 들어오는 소비자가  24시간 동안 어떤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 3% 비용을 쿠팡 파트너스에게 돌아온다.

 

정말 매력적이지 않은가!! 나도 바로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후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을 시작했다.

 

기존의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가입도 상당히 간단했다 쿠팡파트너스 신청으로 바로 당일부터 시작할 수 있었다.

 

 

쿠팡 파트너스의 시작!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많이 있지만 쿠팡파트너스 전용으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새롭게 블로그 하나를 쿠팡파트너스 전용으로 개설하였다.

 

일반적인 포스팅 방법은 아니지만 어떤 블로그인가 유튜브인가 시키는 대로 바로 시작을 하였다.

 

상세페이지에 올라온 이미지를 캡처하고 블로그가 좋아하는 글 사진 글 사진 글 사진을 넣은 후 하단에는 나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넣었다.

 

새롭게 블로그를 열었기 때문에 활성화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했지만 나는 꾸준히 상품을 나의 새로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나갔다. 상품이 점점 수익이 나지 않았지만 상품이 쌓이니 기분은 좋았다.

 

그렇기 시간이 지나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을 확인했지만 클릭조차 없었다.

 

 

검색 유입이 일어날 만도 한데 전혀 유입이 없었다.

쿠팡 링크를 넣으면 검색이 안될 수도 있다는 내용은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간간히 다른 포스팅을 했기 블로그가 조금씩 성장하면 어느 정도의 노출이 가능하리라 생각했지만 전혀 유입이 되질 않았다.

 

 

그렇게 쿠팡 링크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리디렉션을 하면 누락이 안되고 저품질을 피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접한 뒤 다양한 방법의 리디렉션을 하기 시작했다.

 

리디렉션의 경우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나는 구글 블로그를 생성해 쿠팡 링크를 리디렉션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었지만 쿠팡 링크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작업이었다.

그렇게 또 시간이 몇 달이 흘러갔다.

 

하지만 리디렉션으로도 나의 지수 낮은 블로그로는 검색 유입이 전혀 되질 않았다.

완벽한 저품질 블로그가 된 것이다.

 

그렇게 몇 개월을 죽은 블로그만을 붙잡고 있을 수는 없었다 또다시 쿠팡 파트너스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를 찾아다녔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게 바로 지식인 활동을 하는 것이었다.

지식인은 쿠팡 링크의 저품질이 없어서 편하게 나의 쿠팡 링크를 넣을 수 있었다.

 

그때부터 열심히 지식인 활동을 하였다.

지식인 활동은 정말 경쟁이 어마어마하다. 상품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면 어김없이 파트너스 활동하는 사람들의 답변이 쏟아진다. 정말 빠르게 답변을 달아야지 내 글이 노출이 되고 채택이 돼야지 조금 더 효과가 좋다.

최소한 5번째 답변을 등록해야지 되는데 지식인 활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쉬운 작업이 아니다.

그렇게 쿠팡 파트너스 활동한 지 8개월이 지났지만 나의 현실 수익은 만원 미만이다.

 

분명 나의 잘못된 운영방법이 원인이 것이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방법을 적용해본 것 같다.

유입량도 적었지만 수익은 내가 한 노력에 비해 턱없이 작았다.

 

차라리 크라우드 웍스로 데이터 라벨링이 수익을 내기가 더 효과적이다.

 

내가 그동안 온라인 수익화를 위해 운영해본 플랫폼 중 가장 경쟁이 치열하고 노력에 비해 수익이 안되는 것이 바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었다.

 

이는 순전히 내가 생각하는 판단기준이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큰돈을 벌고 있다고 한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정말 경이롭기까지 하다. 도대체 어떻게 해서 수익을 낸다는 말인가?


쿠팡파트너스 검색결과
쿠파스 수익 검색결과


온라인 세상에는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걸 어떤 방법으로든 해내는 사람들이 존재하는 거 같다. 얼마 전부터 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거의 포기한 상태로 있지만 또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다시 한번 시도해볼 것이다.

 

하지만 8개월 전 가졌던 큰 수익에 대한 마음은 이미 접은 지 오래다. 만약 쿠팡 파트너스를 해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전략적으로 운영해야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나처럼 일반인이 알고 있는 블로그 지식인 리디렉션 우회 링크 능력으로는 수익을 내기가 어렵다는 걸 참고하길 바란다.

쿠팡 전문가분의 조언을 듣고 싶다!!


 

 

재택알바 클라우드웍스 해보기!

안녕하세요~ 궁금한걸 참지 못하는 Q 입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에 요즘 핫한 재택알바 중 크라우드 웍스를 해본 경험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으로 ai를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

likelihood.tistory.com

 

 

이번에는 플레이업 해보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AVP 가 거의 없죠 머니박스 수익이 전부라고 보시면됩니다. 이 머니박스라는 이벤트로 인해 더 많은분들이 플레이업을 하시는거 같아요 저처럼 능력이 없어도 추가적인 수익

likelihood.tistory.com

 

 

이번엔 셔터스톡 해보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은 벌고도 먼듯 하네요 ㅎㅎ 이번에는 셔터스톡해볼까 합니다~ 조금만 검색하다 보면 바로 확인할수 있는 자면서도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오는데요~ 저는

likelih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