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 초간단

by 시간중요성 2021. 12. 7.

정말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시대인데요.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해외구매대행 상품과 해외구매 직구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이러한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고 하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하다는 건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저도 예전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았는데 한번씩 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겨 오늘은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온라인으로 발급 조회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번호로 관세청에서 발급을 합니다. 해외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수입하기 위해 사용하는 번호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라고 하는데요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한번만 발급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주 예전에 발급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계속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럼 잊어버린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해보겠습니다.

발급하는 거와 조회하는 건 같은 방법이니 둘 다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 보호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로 접속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화면
개인통관고유부호


좌측은 조회하는 곳이며 우측은 신규 발급하는 곳입니다.

 

 

만약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받으신 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좌측으로 접속!!

해외구매대행이나 해외직구 등을 한 번도 한 적이 없으면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으신적이 없으신분들은 새롭게 신규발급을 눌러 발급을 진행하셔야 해요~

 

저는 발급을 한적이 있어서 조회를 눌러야 되지만 혹시나 발급하는 화면은 다른 화면이 있나 싶어서 한번 확인해봤는데요.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하는 화면과 같더라고요.

 

저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공인인증서로 조회를 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화면
발급화면


이름 넣고 주민번호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다른 추가적인 작성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발급도 마찬가지로 위의 정보만 제대로 작성하면 추가적인 내용은 없이 바로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나옵니다.

 

매번 까먹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라서 그런지 바로 아래 복사하라고 친절히 버튼까지 만들어져 있네요!

 

앞자리는 P로 시작하면 숫자 12개로 이루어진 번호가 바로 개인통관 고유부호입니다.

개인 통관 고유부호 발급 화면
발급된 모습

이번에는 안 잊어버리기 위해 메모장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다음 찾아가기 아주 쉽게 바탕화면에 옮겨두었어요..

 

이제는 새로운 해외구매 사이트나 해외직구를 이용할 때 빠르게 고유부호를 넣을 수 있겠어요

빨리 쇼핑하러 가야겠어요 ㅎㅎ

 


 

개인사업자 폐업 온라인 신고방법 간단히 해결하기

위드코로나로 자영업자들의 경기가 조금씩 좋아지나 했는데 폭발적인 확진자 증가세와 더불어 전염성이 아주 강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까지 발생하는 형국이라 정부에서는 또다시

likelihood.tistory.com

 

 

교통범칙금 조회 운전자라면 꼭 확인 조회방법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안전 운전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교통범칙금을 한번 안내보신 분들은 많이 없을 듯합니다. 저만 자주 받는 건가요? ㅎㅎ 교통범칙금 통지서를 받게되면 그날 하루는 정말

likelihood.tistory.com

 

 

국세완납증명서 홈택스 간단하게 발급방법

오늘도 대출 시 필요서류 중 하나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금융기관은 참 많은 서류를 달라고 하죠 혹시나 세금을 체납하지 않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리고 나라에서 운영하는 어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