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봐요

by 시간중요성 2022. 4. 19.

근로장려금은 국가가 저소득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대해 소득에 따라 산정된 장려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 지원제도로 200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실시되고 있는데요.

그동안의 기준금액이 상향되고 혜택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근로장려금을 수령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럼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과 기준 자격 요건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근로장려금 기준

 

 

근로장려금은 1가구에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배우자·부양가족 유무에 따라 단독·홑벌이·맞벌이 가구로 구분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2022년 올해 부터 소득 요건이 더욱 완화되었어요.

더욱 많은 만들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신이 조건에 해당이 되는지 파악해 보시길 바라요.

 

근로 장려금을 받기 위해선 당연히 근로한 내역이 있어야겠죠.. 기준은 바로 전년도 해에 일을 한 소득이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재산 요건

 

재산: 부동산, 토지 자동차, 전세 보증금, 적금, 주식, 예금, 회원권, 분양권 등을 모두 합산하여 평가를 하며

부채도 별도로 차감되지 않습니다.

부채 차감이 안되어서 많은 분들이 불만이 많기는 하지만 다 같은 조건을 적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 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의 경우 안내문을 받게 되면 모바일 홈텍스로 정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겠어요.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홈택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접속 없이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간편 신청 이용하기)

 

신청 안내대상이 아닌 경우 신청요건을 충족한다면 접속하고 증거자료(급여 수령 통장사본 등)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일반 신청하기)

*신청 도움 서비스*

 

만약 신청하는 방법이 어렵거나 힘드시면 신청 도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손 택스 자동응답 전화 신청, 홈택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전화번호로 전화하여 신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려금상담센터 : 1566-3636

*세무서 장려금 담당자: 세무서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하여 3번 "장려금"선택 후 3번 일반 상담을 선택

 

  • 정기신청 기간:'22.5.1.~5.31.,
  • 기한 후 신청 기간 :'22.6.1.~11.30.
  • 소득세 확정신고 의무가 있는 신청자(배우자 포함)는 반드시 소득세를 신고

근로장려금 신청서 및 첨부서류 등을 심사하여 신청기한 경과 후 3개월 이내 결정하여 9월 말(5월 신청분)까지 지급됩니다. 장려금 심사를 위해 신청자 및 가구원의 금융거래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금융회사에 금융거래 내용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정기지급 : 9월 말까지 (금번에는 8월 말 지급 예정)
  • 기한 후 지급 : 신청하신 달부터 4개월 이내

 

오늘은 근로 장려금 신청 방법과 자격요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는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었으면 아주아주 좋겠네요 ㅎㅎ

다들 근로장려금 신청해서 꼭 받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4월 18일 부터 드디어 해제

정부가 그동안 유지하고 있던 사회적거리두기 시행을 내일(4.18일)부터 별도의 안내시까지 해제한다고 발표하였어요. 그동안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영업자들에게 정말 큰 손실을 발생하

likelihood.tistory.com

 

증여세 없이 5억을 자녀에게 증여할수 있는 방법

우리가 알고 있는 보통 증여세의 경우 배우자는 6억 자녀에게는 5천만 원까지 증여세 없이 증여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증여세 없이 자녀에게 5억 원을 증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