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받는 소소한 팁

by 시간중요성 2021. 9. 18.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소소한 팁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많은 분들이 승인받기가 너무 어려워 애드 고시라고 할 정도의

얘기를 들었어요.

 

그런데 저는 정말 운이 좋게도 쉽게 승인을 받았는데요.

 


요즘 포스팅 올라오는 거 보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하지만 아직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고 했던 부분을 이야기해드리려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경우 사람마다 승인받았던

 

경험이 정말 다릅니다.

 

어떤 분은 승인요청하자마자 5분만에 받고

 

어떤 분은 포스팅 1개로 받으분도 있고 어떤분은 포스팅이 100개인데도

 

승인을 못 받은 분도 있고 승인받았던 사람들의 기준이 다들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맞고 무엇이 틀린 지 정확하게 구글만이 알겠죠..

 


 

저 또한 승인받기 위해 했던 노력들이 있고 어떤 부분 때문에

 

승인이 되었는지 정확하게는 잘 알지 못하지만 제가 했던 것들은 알고 있으니

 

소소한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내용

 

구글 최적화하라

 

애드센스는 구글이기 때문에 구글 기준에 맞춰 구글 SEO(최적화)를 진행하면

승인이 더 잘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중 하나의 작업이 티스토리를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작업입니다.

구글에서 내 티스토리 글을 잘 수집할 수 있게 등록하는 절차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포스팅과는 다르게 작성하라

 

구글(SEO) 최적화 내용 중에서는 네이버 포스팅처럼 글 사진 글 사진

이렇게 작성하는 게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고용량의 이미지를 첨부해도

전혀 페이지 로딩 속도에 지장이 없이 볼 수 있지만

구글은 글로벌 플랫폼이기에 고용량의 이미지를 첨부하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걸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이미지보다 양질의 글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포스팅처럼 포스팅해서 승인을 받으신 분도 있기 때문에

이게 꼭 맞다 라고는 할 수 없지만 구글에서 페이지 로딩 속도를 체크하는 거 보면

어느 정도 일리는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꼭 필요한 사진이 아니면 되도록이면 글로 작성을 하려고

했으며 이미지를 첨부해야 할 때는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3) 승인 요청 거절이 오면 바로 다시 승인 신청하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최대한 빠르게 하신 후 거절이 오면

또다시 신청하고 바로바로 신청을 하세요.

 

이거는 정말 맞는 거 같아요~ 어차피 포스팅은 계속할 거니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은 거절이 되면 바로바로 다시 신청해주는 게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인 거 같아요.

 

저도 한번 거절이 왔지만 바로 승인 요청을 했어요.

그리고 이틀 뒤에 바로 승인이 되었는데 거절되었을 때와

다른 건 포스팅 두 개 추가였어요~


 

4) 포럼을 이용해 구독자 늘리고 소통하라

 


블로그 이웃을 늘리는 티스토리 또한 구독자를 늘려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노출이 정말

잘 안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일 1일 1포를 해도 방문자수가 늘어나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그때 이용할 수 있는 게 바로 포럼이에요.

 

포럼으로 구독자를 늘리면서 이웃들과 소통하고 하다 보면

어느새 노출이 되는 플랫폼들이 많아져요.

 

요즘 저는 구글과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조금씩 노출

되기 시작했어요.

 

소중한 이웃들도 많이 생기고 티스토리가 점점 즐거워져요.

저는 지금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재미있어요 ㅎㅎ

 

점점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고 있는 느낌이에요.

 


5) 2차 도메인을 활용하기

 

이 방법은 제가 미처 하지 못했던 방법인데요.

이 내용을 알았을 때는 제가 이미 승인을 받은 상태라

어쩔 수가 없었네요 ㅎㅎ

만약 아직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으신 분이시라면

도메인을 구매해 티스토리에 연결 후 구매한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세요..

 

이렇게 한다면 2차 도메인을 만들어 다시 생성한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따로 받지 않아도 바로 광고를 달수 있답니다.

 

여러 개 티스토리를 운영하실 생각이시라면 이 부분은 꼭 하셔야 할 듯해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서

티스토리를 여러 개 운영할 수가 없는 상태인데요.

 

만약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거의 무조건 도메인을 구매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할 듯합니다.


 

 

 

제가 보기엔 애드센스 승인은 정말 무조건 나오니 애드센스 승인이

될 경우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게 좋아요.

승인을 위한 글쓰기를 했을 때 기존에 글은 쓸모없는 글이 되니까 너무 아깝잖아요 ㅎㅎ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 제가 알게 되었던 내용을 포스팅했어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