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뒷목 땡김 통증 두통 어지러움 원인과 치료방법

by 시간중요성 2022. 8. 8.

평상시 뒷목이 땡기거나 통증이 느껴질 때 많은 분들이 다들 피곤해서 그런가 하고 지나가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무시할 수 없는 뒷목 땡김과 통증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뒷목 땡김 원인

뒷목 땡김증사

이러한 뒷목 땡김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는데요.

 

1. 불편한 몸의 자세로 인한 통증

 

몸의 자세가 바르지 않을 경우 이런 땡김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흔히 거북목과 같은 자세로 몸의 신경을 누르는 경우 뒷목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 앞에 장시간 업무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머리를 아래로 숙이거나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로 있게 되는데요 

초반에는 조금 불편한 통증이 생기다 사라지고를 반복하게 되는데 잦아지게되면 일자목이나 목디스크를 유발할 수가 있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이 없을만큼 우리나라의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고 계십니다.

스트레스가 심할경우 목 통증은 물론 두통 어지러움까지 느끼게 되는데요 뇌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혈관은 자연스럽게 수축이 되고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혈압을 상승시키면서 뒷목이 땡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목 디스크 증상

 

뒷못의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어깨까지 통증이 온다면 목디스크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에 경추가 압박을 받게 되거나 나이가 들어 퇴행이 진행되면서 척추 사이 압력이 증가하여 목디스크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통증이 매우 심할경우 필히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정밀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증상들

 

  • 무언가 누르는듯한 무거운 느낌
  • 찌르거나 타는듯한 통증
  • 지속적인 심한 통증
  • 목 주변이 뻣뻣한 느낌
  • 어깨 근육 주면이 조이는듯한 느낌
  • 승모근이 올라가고 뻐근한 느낌
  • 항상 피로하고 목주변의 움직임이 불편하다고 느낌

뒷목 땡김 치료방법

 

앞서 언급한거 처럼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꼭 정밀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뒷목 땡김을 집에서 간단하게 풀어주는 방법으로는 온찜질 또는 아이스팩을 사용하여 뒷목에 찜질하는 것과 목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것을 줄이는 게 좋고 사용할 경우 바른 자세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개를 아래로 숙이는것을 최대한 줄이고 화면을 들어 목을 숙이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잠을 잘때도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목에 무리를 일으켜 통증을 유발할 수가 있으니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목 주변에 오일이나 크림을 바른후 10~20분 정도 주물러 마사지를 해주면 정말 좋습니다.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뒷목 땡김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옆구리 통증이 생길때 의심되는 질환 알아보기

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옆구리 통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우리 몸이 자신에게 보내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장기가 모여있는 배와 옆구리에서 발생하게되는 통

likelihood.tistory.com

 

오른쪽 귀가 먹먹 해요 원인과 대응 방법

갑자기 한쪽 귀가 먹먹해지는 현상을 느낀적이 있으신가요? 귀에 문제가 발생해 잘 안들리게되면 굉장히 불편하기도 하고 당황하게 되죠~ 갑자기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되면 청력저하가 일어나

likelihood.tistory.com

 

열사병 초기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

장마가 지나가더니 이제는 정말 뜨거운 햇빛이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있는데요.. 정말 외부 활동할때 5분만 걸어다녀도 땀이 날 정도로 더운 날씨네요.. 기온은 점차 올라가고 있어서 최근 열사

likelihood.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나타나는 증상과 치료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생활이 문제인지 생활습관에 문제인지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유독 많이 찾아오는 불편한 질환이 바로 역류성 식도염인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이 역류성 식도염으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