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러시아 우크라 침공 시작으로 주가 폭락

by 시간중요성 2022. 2. 24.

현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시작으로 우크라 지역 내 곳곳에서 폭발음이 들리고 있는데요..

이에 러시아 국방부는 고정밀 무기를 이용해 우크라이나 군사 기반시설을 공격하고 있다고 하며 민간인들을 위협하는 것은 없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에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러시아가 자국을 상대로 전면전을 개시했다고 밝히며 평화롭던 우크라이나 도시들이 폭격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세계 금융시장이 현재 출렁이고 있는데요 각 나라의 주식이 폭락하고 가상화폐도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제유가는 배럴당 100달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면전 확산될까?

탱크포격모습

오늘 아시아 증시는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태로 큰 폭의 하락이 발생했는데요.

 

일본과 한국 등의 주식은 2% 이상 빠졌습니다.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71포인트가 빠진 2648로 대부분의 주가가 빠진 상태인데요.

이본 도쿄증시 니케이 225 지수 또한 -2.5% 토픽스 지수도 -1.6%가 하락하고 있으며 홍콩 항셍지수는 -3.11로 급락했습니다.

전 세계 증시 또한 낙폭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요..

 

주식시장에 저의 전부 병력인 자금도 점점 쪼그라들고 있네요..ㅎㅎ

 

가상화폐 시장도 얼마 전부터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었는데 오늘 더 큰 폭으로 떨어졌네요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유가 관련주는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미국과 유럽은 이틀 연속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하면서 군사행동 중단을 압박했지만 소용이 없었는데요. 미국은 23일 러시아와 유럽을 잇는 가스관 노르트 스트림 2에 관여한 러시아 최대 국영 가스업체 가스프롬을 사실상 제재 대상에 올렸으며, 유럽연합(EU)도 러시아 국방장관 등 정·관·군 인사 500여 명에 대해 무더기 제재를 시작했어요.

러시아가 서방의 제재 부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전면 공세에 나섬에 따라 미국 등도 금융 제재와 반도체·전자기기 등의 수출통제 등 고강도 제재 착수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제가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말한 거처럼 러시아가 침공하기 전에 미국과 유럽이 러시아의 침공을 막았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이미 러시아의 침공으로 우크라이나가 피해를 당한 후 제재가 무슨 소용이 있을지...

 

오늘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이야기와 주가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카카오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하루가 멀다 하고 카카오에는 논란이 나오는데요... 몇 달 전 주식 하락을 이끌었던 골목 상권 침해 논란부터 주식 먹튀 논란 그리고 이번에는 회계 조작으로 탈세 의혹이 나와서 수사를 하고 있

likelihood.tistory.com

 

해외입국 자가격리 기간 변경 면제 PCR검사 입국 금지 국가 해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거의 모든 해외여행 일정이 취소되고 없어지고 현재는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그중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해외입국

likelihood.tistory.com

 

CJ 대한통운 택배노조 본사 기습 점거 농성 돌입

어제 CJ대한통운 택배 노조의 본사 기습 점거의 소식을 들었는데요.. 아쉬운 소식이네요... 저는 이번 택배노조의 파업을 보면서 저 또한 온라인 쇼핑몰의 택배를 CJ대한통운을 이용하였기 때문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