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증상 좋은 음식

by 시간중요성 2021. 12. 21.

우리의 몸에서 아주 중요한 관절 나이가 드는 중년층이 되면 이런 관절 곳곳이 아픈 경우가 많이 있다. 관절 마디마디에 있는 연골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닳고 점점 줄어들면서 통증이 생긴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발병 위험이 더욱 높아져 연세가 조금 있으신 분들의 관절통은 대부분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가 상당히 많다.

오늘은 퇴행성이 아닌 류머티즘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자!!

류머티즘 관절염

신체 뼈구조
신체 관절 부분

류머티즘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다양한 통증을 발생시키는 자가면역 질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방송에도 자주 언급되는 만큼 치료가 상당히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 진단을 받는 분들의 경우 상당히 많이 걱정을 하게 된다.

젊은 여성 다리 통증 호소 모습
다리통증

 

류머티즘 관절염 초기 증상은 손가락 발가락 등 신체에서 작은 관절 부위부터 통증이 느껴지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넓어진다는 점이 아주 무섭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발성으로 통증이 시작된다면 류머티즘 관절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할아버지 무릎 통증
통증

류머티즘 관절염 자가면역질환

 

류머티즘 관절염은 발병 원인이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다고 한다. 자가 면역질환이라는 이름이 붙은걸 보면 우리 몸의 신체의 면역이 떨어져 발병하는 질환으로 볼 수 있는데. 우리의 몸은 보통 외부에서 들어오는 나쁜 세균을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우리 몸의 시스템이 어떠한 이유로 무너지는 바람에 정상적인 몸의 일부를 세균으로 판단하여 몸속에서 스스로 반복적인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병으로 알려져 있다.

손목통증
손목 통증

 

류머티즘 관절염에 좋은 음식

 

오메가 3 생선

 

류머티즘 관절염은 몸속에 염증을 반복적으로 일으킨다고 하니 체내에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생선요리가 아주 좋은 음식이다.

생선에 많이 든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중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준다고 한다.

생선 요리를 잘 못 먹는 사람들의 경우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된 호두나 대두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통곡물

 

통곡물은 현미와 보리 같은 음식을 이야기하는데 통곡물에 있는 황산화 성분인 셀렌이 우리 몸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을 먹는다면 다이어트 효과에도 아주 좋아 체중이 많이 나가는 비만인 사람들의 경우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채소와 과일

 

우리 몸이 안 좋을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채소와 과일이다. 채소와 과일이 몸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는데 나 같은 경우도 평소 식단을 보면 채소와 과일을 전혀 안 먹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채소와 과일에 많이 든 비타민C 역시도 우리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상당히 좋은 성분이라고 하니 평상시 채소와 과일을 싫어하더라도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드린다.

 

 

췌장암 초기증상 알아보자(증상-치료방법-2021년 췌장암진료가이드)

나는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모두 암환자이다. 암은 가족력이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나 또한 암에 대해 관심이 상당히 많이 있다. 평상시 암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

likelihood.tistory.com

 

고혈압 증상 낮추는 방법 알아보자

고혈압 진단을 받은 부모님으로 인해 집에는 항상 혈압측정기가 있는데 며칠 전 부모님께서 측정하신 후 그대로 두신 혈압계가 눈에 보여 나도 한번 측정을 해보았는데 너무 높은 혈압 수치를

likelihood.tistory.com

 

 

팔을 들어올릴때 통증 있나요? 회전근개파열 의심

팔을 들어 올릴 때 통증 있나요? 요즘 중장년층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팔을 들어올리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심한 경우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저도 요즘 어깨가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