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업체를 위한 첫 준비 작업 상표 출원 등록 결정 완료

by 시간중요성 2022. 4. 5.

온라인 마켓 스토어팜의 붐이 일어나면서 온라인 시장으로 저 또한 눈을 돌리게 되고 시작이 반이라고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상태로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바로 가장 중요하다는 상표권 등록 또한 나 홀로 준비해 상표등록을 진행했는데요. 

며칠 전 드디어 상표등록이 완료되었네요..


상표등록 출원 완료

저의 상표등록 출원에 대한 그동안의 내용인데요.. 신속 심사라는 게 저는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접수하고 세월아 내 월아 그렇게 기다렸네요.

2020년도 12월21일에 처음 접수를 시작하고 등록결정이 22년 4월 1일에 났네요..

참 길기고 긴 여정이었어요..

 

중간에 보정서가 와서 당황은 했지만 요즘 같은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보정서로 생각보다 간단하게 보정서를 제출할 수가 있었네요..

 

처음 브랜드 등록을 하게 된 이유는 작은 업체를 오프라인으로만 운영하면서 상표등록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요 온라인은 자신의 업체 상호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상표등록이라는 절차밖에 없더라고요.

 

많은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신의 업체를 알리는 데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노력을 다른 누군가 무임승차하는 경우가 온라인에서는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바로 상표권 등록입니다.

 

처음 상표권을 등록하기 전 이름이 같은 상표가 이미 존재하였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업종자체가 달랐기 때문에 상표등록절차를 그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상표등록이 거절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 본격적인 상품등록이나 홍보활동도 하지 못했는데요.

이제야 상표등록 완료로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해보려고 해요..

 

그동안의 시간이 너무 아깝지만 나름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 되었네요..

 

만약 온라인 판매를 생각 중이시라면 상표권 등록을 꼭 미리 준비해서 진행하세요^^

 

 

브랜딩의 시작 상표권 등록 혼자 해보기

오늘은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상표권을 등록한 방법을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보통 상표권 등록을 업체에 수수료를 주고 등록을 많이들 하시는데 저는 돈이 없기 때문에 ㅎㅎ 수수료를 아끼기

likelihood.tistory.com

 

2022년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금과 저감장치 설치

우리나라의 오래된 노후 경유차가 점점 갈 곳을 잃어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노후 경유차를 운행하고 벌금이 있는 곳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이동해야 될 만큼 노후 경유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likelihood.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자의 코로나 양성 자가격리 후기 증상

참 오랜기간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코로나 예방접종도 열심히 하면서 코로나 확진을 잘 피해갔는데 저에게도 드디어 코로나가 다가왔네요.. 내일이면 일주일간의 자가격리가 끝이 나는데 코로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