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영어 공부방법-우리아이영어교육법

by 시간중요성 2021. 10. 21.

저는 세월이 지나면 지날수록 영어에 대한 중요성을 점점 더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비록 나는 못했지만 우리 커가는 아이들은 꼭 영어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워서

꼭 더욱 넓은 세상에 나가기를 희망하는데요. 저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라면

당연히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겠죠?


저또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정말 영어를 잘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에요

내가 영어를 잘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빠르게 커가는 아이에게

다른 분들은 어떤 공부를 시키고 계신가요? 우리 함께 찾아봅시다!


 

 

효과적인 영어공부법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영어공부 영어 교육은 다른 사람과 다를 수 있어요.

저는 제가 해왔던 방식으로 아이들이 영어공부를 하는 걸 원하지 않아요.

저의 생각이 틀렸다고 저는 생각하지 않지만 틀릴 수도 물론 있겠죠.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아이들의 영어 공부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아이들의 영어교육플랜

만약 제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셔도 너그러이 그냥 지나쳐 주시길 바래여~


저는 아이들이 영어의 문법을 익히고 단어를 외우는 그런 공부를 하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 또한 그렇게 학교 다닐 때 영어를 그렇게 배워왔고 시험문제를 풀기 위한 점수를 잘 받기 위한

수단이었으니까요

 

영어시험을 쳐서 단어를 틀리고 문제를 틀리면 그 단어가 숙제로 내어지고 백번 적어오기

틀린 문제 다시 복습하기 이런 상황이 영어를 더욱 싫어하게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을 영어학원에 보내지 않습니다.

 

영어학원을 보내는 게 나쁜다고 얘기하는 건 아닙니다. 그냥 저의 개인적인 판단으로 보내지 않는 겁니다.

저희 동네의 영어교육방식은 이렇거든요

영어학원에 가서 단어를 외우고 시험을 치고 숙제가 나오고 오늘의 진도가 나가는 그냥

상황이 저는 아이들에게 안 좋을 거라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판단하고 보내지 않는 겁니다.

 

영어 듣기 먼저 하기

저는 아이들이 영어를 익숙하게 받아들이길 원했습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방식의 교육방법은 바로 모국어 학습교육방법입니다.

 

점점 그렇게 이러한 방향으로 영어교육방법을 접하는 영어 선생님들도 계시죠.

 

저는 아이들이 영어를 먼저 듣고 이해하길 바랬습니다.

단어를 읽을 줄 알고 문법을 이해하는 건 그 뒤의 이야기다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애니메이션을 영어 버전으로 지속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들이 관심 있을만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니 아이들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글 자막이나 더빙이 없으면 아이들이 이해를 못해 걱정이신가요?

 

저도 처음에 그런 걱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한글자막이나 더빙이 아닌 영어로만 이야기하는 에니메이션을 아이들이 아무런

불평도 하지 않고 잘 보았어요.


영상에 나오는 행동들을 보면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이죠.

완전히 영어가 귀에 익숙하게 듣기 말하기가 되는 순간이 오면 아이들에게 쓰기 읽기를 시킬 생각이었어요

 

 

시간이 흐르고 아이들이 커가면서 저의 교육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는 아이 엄마는 영어학원을 보내야 한다며

나를 닦달했죠 저는 다른 양육방법에 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고 전적으로 아이 엄마에게 맡겼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전부 영어학원에 보내는데 우리 아이들만 영어학원에 안 가면 나중에 뒤 쳐질 수 있다고

불안해합니다.  걱정하는 것은 바로 아이들이 영어시험문제를 틀리는 것이었죠


저는 전혀 불안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영어점수를 다 틀려도 저는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제가 아이들에게 영어교육을 시키는 건 영어로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조금 더 넓은 세계를 바라보라는

의미로 교육을 하는 것이지 아이들의 영어시험 백점을 생각하고 교육을 시키는 건 아니거든요.


결과적으로 영어학원에 보내는걸 저는 막아냈습니다.

 

 

시간이 지나 제가 했던 방식이 틀렸다면 와이프에게 맞을 준비는 충분해해야겠죠.

 

 

아이들이 영상을 보면서 영어로 이야기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이해할 때쯤 제가 

아이들에게 가장 먼저 시킨 영어교육은 화상영어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는 화상영어 교육을 시작한 시기가 너무 빨랐던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듣는 시간을 더욱 늘려 줬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

앞으로 화상영어 시간을 조금 더 늘려 아이들이 조금더 영어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 저희 아이들은 초등학교 5학년 2학년입니다.

 

지금까지가 저희 아이들이 현재 하고 있는 영어 교육방법인데요..


 

혹시 아이가 있으신 여러분의 자녀는 어떻게 영어를 교육하나요?

좋은 정보 있으면 서로 공유했으면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