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파트 전세 계약서 작성하기 양식포함

by 시간중요성 2021. 12.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전세 계약서 작성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양식도 첨부 해 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 작성하는 방법은 생각하시는 것보다 아주 간단하니 양식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해보시길 바래요..

 

아파트 전세 계약서.hwp
0.07MB


아파트 전세 계약서 작성방법

 

아파트 전세계약서 작성할 때는 기본적으로 등기부등본상의 내용을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파트 전세계약서 양식
아파트 전세계약서 양식

등기부등본상에 나온 토지 지목 대지권 건물구조 용도 면적 등을 차례대로 작성합니다. 총 보증금 금액을 작성하고 계약금 중도금 잔금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중도금을 납부하지 않고 바로 잔금을 마무리하실 경우 중도금은 공란으로

비워두시면 됩니다.

 

임대인 임차인 표시내용
계약자들 이름 서명

아래는 계약하는 임대인, 임차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작성합니다 위쪽에 표시된 특약사항은 하자 부분이나 임대계약을 종료할 때 상호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는 부분을 작성하여 명시하면 계약 종료 시 큰 문제없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내용을 말씀드리면 임대차 계약 체결 시점부터 기본시설 파손 및 변경 시 임차인은 원상복구 하기로 한다.(자연적인 생활 마모는 제외)

전기, 수도 가스의 노후로 인한 수선은 기본적으로 임대인이 해결하고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수선 및 소모품 구매, 시간 경과에 따라 교체할 소모품 교체, 관리 소홀로 인한 곰팡이 결로 배상은 임차인이 하기로 한다.

 

에어컨 타공, 벽 걸리 티브이 등 벽이나 천장 구조물을 훼손하는 행위는 일절 금한다.(커튼 박스 커튼 블라인드 설치는 제외)

 

임차인은 만기 6개월 전부터 최소한 2개월 전까지 이사 여부를 미리 통보한다.

 

기본적인 전세계약 특약 사항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필요서류

저는 오래전부터 자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 사업자 통장을 만든 지 상당히 오래되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요즘 개인사업자들이 사업용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는데 많이 깐깐해졌다고 하더

likelihood.tistory.com

 

 

노란우산공제 해약 환급금 불이익 알아보기

자영업자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을 노란 우산 공제 직장인 분들은 잘 모르실 텐데요 자영업자분들은 노란우산공제를 자영업자들의 퇴직금 또는 연금으로 표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또

likelihood.tistory.com

 

 

개인사업자 폐업 온라인 신고방법 간단히 해결하기

위드코로나로 자영업자들의 경기가 조금씩 좋아지나 했는데 폭발적인 확진자 증가세와 더불어 전염성이 아주 강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까지 발생하는 형국이라 정부에서는 또다시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