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카카오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by 시간중요성 2022. 1. 20.

하루가 멀다 하고 카카오에는 논란이 나오는데요... 몇 달 전 주식 하락을 이끌었던 골목 상권 침해 논란부터 주식 먹튀 논란 그리고 이번에는 회계 조작으로 탈세 의혹이 나와서 수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얼마 전 아이들의 주식계좌를 만들고 카카오 주식을 담고 저 또한 카카오 주주예요.. 이런 많은 논란에도 저는 아직 카카오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오늘은 카카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해요..


카카오 주가

카카오 차트
카카오

최근 카카오 차트 모습인데요.. 정말 무시무시하게 떨어지고 있네요.. 급락의 곡선때마다 논란의 이슈가 터져 나왔는데 오늘은 살짝 반등을 줬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ㅎㅎ 기대가 되네요..

경기 남부청 반부패 수사대가 지난 18일 부터 다음 간 합병과정의 회계를 조작해 8000억 원대 탈세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에 나섰다고 알려졌는데요 이번에도 시민단체 고발에 따라 수사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카카오 측에서는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즉각 반박하며 해당 단체가 똑같은 이유로 2018년 고발을 한차례 했고 이미 서울 중앙지검이 불기소 처분을 내린 상황이라고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슈로 인해 주가를 상당한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앞으로 어떤 주가의 흐름을 보일지...

만약 이번에 조사가 또다시 이루어져 탈세 관련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문제가 정말 커지겠죠?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카카오 매매현황

20일간의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 현황을 살펴 보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내다 팔았네요.. 카카오의 시총이 올해 들어 9조가 넘게 줄었다고 하는데요..ㅎㅎ

이번 카카오 페이 상장직후 스톡옵션 매각으로 카카오페이 대표와 임원 8명은 수백억 원의 차익을 얻으며 주가를 30% 이상 급락했는데 이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와 같은 개미들이 전부 떠안게 되었죠..

 

이런 행동은 기업을 믿고 투자한 소액주주들을 이기적인 행동을 해 나락으로 보내는 행동인듯 하네요..

카카오를 믿고 투자한 사람들도 실망하겠지만 회사를 믿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카카오 내부 직원들 또한 실망을 안겨주는 행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재무제표
카카오 재무재표

 

카카오 주주로써 이제 더 이상의 카카오 논란이 없이 좋은 소식만 들렸으면 좋겠네요..

카카오 팔고 삼성전자 사라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던 아이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거 같네요..ㅎㅎ

카카오 주가가 반등하길 희망해 봅니다..ㅎㅎ


2022.01.05 - [주식] - 오스템 임플란트 1880억 횡령 사고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 1880억 횡령 사고 상장폐지?

현재 주식 시장의 핫이슈 오스템 임플란트 횡령사고인데요.. 사건은 오스템임플란트 자사 직원이 회삿돈 1880억원을 횡령해 1430억원대 주식 투자를 벌인 사건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오스템

likelihood.tistory.com

2021.09.17 - [주식] - 카카오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카카오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카카오 주가 지금이 기회일까? 아니면 더욱 큰 하락이 기다리고 있을까? 솔직히 너무 떨어져도 너무 떨어진 거 같네요. 큼직한 뉴스를 확인해 보면 골목상권 침해 논란 플랫폼 기업 독과점 문제

likelihood.tistory.com

2021.10.28 - [주식] - 탄소 중립국 관련주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탄소 중립국 관련주 어떤것이 있을까요

전 세계가 지속적으로 뜨거워지고 있는 지구를 위해 탄소 배출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또한 기후변화 대응에 함께 하기 위해 정부 또한 2050년 탄소 중립 실현 추친 전략을

likelihood.tistory.com

2021.08.20 - [주식] -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5가지 필수 사항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5가지 필수 사항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5가지 필수 사항 이 5가지 주식 팁은 격동의 시기에 승자를 찾고 감정을 관리하며 관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식을 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중요한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