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바로 이거였군요!!

by 시간중요성 2022. 2. 5.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이 많이 있는 이유는 아주 다양하겠지만 다들 이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안 좋다는 걸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우리의 식사만 바꿔도 혈중 콜레스테롤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모두 건강한 식사를 해서 우리 몸속에 콜레스테롤을 줄여봅시다!!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는방법

 

보통 피검사를 통해 높은 콜레스테롤이 있다고 의사에게 진단을 받게 되면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치료는 당연히 해야 하는 거지만 우리의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은 이유가 우리의 생활습관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나쁜 습관과 식사도 함께 변화를 준다면 더욱 좋겠죠?

 

늘보리

늘보리 모습
늘보리

우리가 밥을 먹을 때 늘보리를 섞어서 먹는다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유는 보리에 들어있는 성분 중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장내 미생물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 잡균의 번식을 억제하며 장으로 흡수되면 대사 개선 시크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혈관의 노화방지, 각기병 예방, 위장보호,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 보리에는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베타 글루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요!!

 

다시마

쌈다시마

우리가 흔히 쌈으로 싸 먹는 말랑한 쌈 다시마를 이야기하는 건데요.. 이 다시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와 동시에 변비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섬유질은 다시마에만 있는 것이 아닌 각종 채소에도 많이 들어있으니 다양한 채소를 먹는 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차전 자피(실리엄)

차전자피
차전자피

 

요즘 많이 핫해진 차전자피죠 콜레스테롤에 좋고 혈당에도 좋다는 소문과 함께 현재 많은 분들이 찾아서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이 차전자피를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뿐만 아니라 중성지방과 혈당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함께 차전자피를 먹게 되면 정말 좋겠죠?

저는 이미 식사할 때 섭취를 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우리의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다양한 음식들을 살펴보았습니다.


2022.01.29 - [건강정보] - 손톱의 변화로 알아보는 건강 신호!

 

손톱의 변화로 알아보는 건강 신호!

우리나라의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요즘 못 고치는 병이 없을 정도가 되었는데요.. 평상시 병원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몸의 변화를 병원에서 체크를 할 수 있지만 병원에 자주 방문

likelihood.tistory.com

2022.02.03 - [건강정보] - 눈을 보면 내 몸의 상태를 알 수 있다!

 

눈을 보면 내 몸의 상태를 알수 있다!

우리의 눈을 잘 관찰하면 몸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눈은 우리 몸속에 장기와 다양하게 연결이 되어있지만 그중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바로 간이라고 하는데요. 우리의 눈에 있

likelihood.tistory.com

2022.01.25 - [건강정보] - 계란 효능과 함께 먹으면 피해야 될 음식을 알아보자!

 

계란 효능과 함께 먹으면 피해야 될 음식을 알아보자!

일상생활에서 매일같이 먹는 계란!! 다들 계란 많이 드시죠? 저희도 계란 정말 많이 먹는데요.. 계란 프라이 삶은 달걀 계란찜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정말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어느 순

likelihood.tistory.com

2022.01.13 - [건강정보] - 당뇨병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병의 증상은 눈에 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당뇨병에 걸린 지 조차 모르고 지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렸는지 모른 채 시간이 흘러 그대로 방치한다면 당뇨합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