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휴대폰 5G 요금제 적정요금제 손본다!

by 시간중요성 2022. 4. 30.

이제 새로운 정부가 출법하는 가운데 생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휴대폰 요금제에 대한 소식을 보았는데요.

바로 선택권한이 없는 터무니없이 비싼 휴대폰 5g 요금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5g 휴대폰 요금제

휴대폰 요금제 (5G)

 

휴대폰을 새롭게 구입하거나 5G휴대폰으로 변경하게 될경우 어쩔수 없이 5G요금제를 사용해야되는데요.

금액을 보면 아시다시피 가장 낮은 금액이 55000원입니다.

이또한 데이터가 10기가 뿐이라 편하게 데이터를 사용할려면 보통 69000원짜리 요금제를 써야하죠.

 

제 입장에서는 lte 속도와는 별다른 체감을 느끼지 못하는데 요금이 너무 비싸서 항상 불만이였는데요.

 

오늘 관련 내용을 살펴보다 이번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네트워크 분야 국정과제중 하나로 5G요금제를 다양화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남기태 인수위원은 지난 28일 브리핑에서 국민들의 데이터 이용량 급증으로 한정적인 요금제 운영이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제한한다고 브리핑 하였어요.

 

관련 내용으로 통신3사들은 수익악화 상황을 대비하여 긴장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평균 데이터 이용량을 고려해 5G요금제 다양화 추친을 관계부처와 통신사업자들과 협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요금제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는 알수 없지만 선택권이 많이 다양해져서 효율적으로 휴대폰통신비용 지출을 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저같은경우 한달에 데이터 20정도를 사용하는데 그 이상 남은 데이터가 전부 소멸되는 상황이라 중간 단계의 요금제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