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학원업 관리 방법

by 큐로드 2022. 4. 4.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학원 편

운영방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학원이나 공부방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또한 네 이서 스마트 플레이스의

중요성을 아주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오늘은 학원 중 특정분야를

교육하는 학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번의 문의하신 사장님 플레이스 포함

학원 스마트 플레이스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인 설정 내용들과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플레이스 이미지 등록

플레이스에 역시나 관심이 많은 업종일수록

경쟁이 심하고 플레이스도 잘 꾸며져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기본적인 사항은 잘

정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할 곳은 바로 이미지 공간인데요.

스마트 플레이스 이미지 등록은 나의

학원을 조금 더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장소로

플레이스로 유입되는 고객에게 아이가 다닐

학원의 모습을 자세히 보여줄 수 있어

플레이스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그렇기에 조금 더 많은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하는 모습 교실 내부 모습

방역활동을 하는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을 직접 촬영한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등록할 수가 있답니다.



특정분야의 학원을 운영하시는 업체의 경우

상호명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데요

지역에서 학원을 보내는 학부모의 검색 키워드 또한

특정 키워드로 유입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우선적으로 노출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는 업종별로 다르기는 하지만

지도를 기반으로 이루어진 플레이스

여러 업종에서 이러한 현상이 있습니다.

업체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플레이스 순위가 안보 일정도로 후순위에 있다고

하면 업체명을 과감하게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지역 내의 학원의 경우

유지기간이 길거나 간판 등 함께 교체해야 되는

부분이 많은 게 현실이니 이 부분을 적용할 수 있는

분들은 잘 없을 거라 여겨지네요.

하지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에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참고하셔서

혹시나 분점을 내시거나 새롭게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는 경우 이 방법을을

꼭 참고하셔서 간판이나 상호명을 개선하는 게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스마트 플레이스가 후순위가 있다고

하여도 학원업 특성상 후순위에 있는 3~4페이지

까지 살펴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왜냐하면 아이들 키우는 부모 입장의 경우 조금 더

좋은 학원을 보내기 위해 더욱 많은

검색을 하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 부분을 잘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플레이스에 더욱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학원을 보내는 부모님이 궁금할 사항

어떻게 수업을 하고 어떤 진행방향으로

운영되는지 또한 운영시간이나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이런 부분을 적절한 곳에 상세 설명

가격 표등에 넣어줌으로써 더욱 높은 체류시간

유도할 수 있으며 후순위에 있다고 하여도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학원의 스마트 플레이스방문자 리뷰는 아주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월 결재가 이루어지는 학원의 경우 음식점이나

소품을 판매하는 업체보다 방문자 리뷰가 적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이를 잘 활용한다면 학생수를 늘리는데

아주 큰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 노출 중요하죠~

하지만 상위 노출된 업체명의 방문자리뷰가

1개 이고 2~3페이지 있는 플레이스 방문자 리뷰가

100개라면 그 리뷰의 반응 또한 아주 좋은 평으로 가득하다면 만약 자신이 소비자라고 한다면

어떤 학원에 아이를 보내시겠습니까?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학원업의 경우

후순위 플레이스를 소비자가 살펴볼 확률이

높은 업종입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플레이스를 꾸며나간다면

분명 매출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와 함께 운영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사업체를

더욱 많이 알리는 게 필요합니다.

이를 바로 백링크 활동이라고 합니다.

이런 백링크 활용에 다양한 채널 이용은

필수입니다.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든 잘 활용한다면

플랫폼 하나만으로도 생각지도 못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꼭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지역에서 오랜 기간 운영하여 지역 인지도가

있다고 한다면 소비자는 해당 업체명으로

검색을 한 상태로 플레이스에 유입되게 됩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가

자신의 지역에서 이분야의 학원은

바로 이학원이야 하고 생각을 한다면

성공하신 겁니다.

이는 특정분야를 타깃으로 운영하는 학원이라면

더욱 효과를 발휘합니다.

지역명 포함 분야 (업체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3.29 - [자영업 이야기] - 휴대폰 판매점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방법

 

휴대폰 판매점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방법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휴대폰 판매점 순위 관리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휴대폰 매장 순위 관리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알려드리

likelihood.tistory.com

2022.03.28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설비업체 순위 경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설비업체 순위 경쟁

지역 내의 활동반경을 두고 설비업체를 운영하시고 계시는 대표님들의 경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설비업체 특성상 고객 한 분 한 분의

likelihood.tistory.com

2022.03.27 - [자영업 이야기]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사무기기 업체편 순위 알아보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사무기기 업체편 순위 알아보기

한동안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마케팅 관련해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무료점검을 진행했는데요.. 오늘은 복사기 렌털 사업자분의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방향과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이

likelihood.tistory.com

2022.03.25 - [자영업이야기] - 나의 사업을 위한 브랜딩 블로그 첫 시작

 

나의 사업을 위한 브랜딩 블로그 첫시작

지금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없지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온라인 홍보보다 현수막이나 명함 돌리기를 하시는 분들

likelihood.tistory.com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