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을 보면 내 몸의 상태를 알수 있다!

by 시간중요성 2022. 2. 3.

우리의 눈을 잘 관찰하면 몸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눈은 우리 몸속에 장기와 다양하게 연결이 되어있지만 그중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바로 간이라고 하는데요.

우리의 눈에 있는 흰자와 관계가 깊다고 합니다.

그럼 이를 바탕으로 눈으로 보는 우리의 몸 상태를 어떻게 확인하고 알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눈 건강

여성의 눈모습
눈상태

우리의 눈은 우리 신체 일 부 중 가장 직관적으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장기입니다.

눈을 통해 멀리 있는 사물 또한 시각적인 정보를 통해 우리의 뇌로 전달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에요.

우리의 눈은 인체 조건에서도 스스로를 보호하고 있는데요.. 바로 눈썹과 속눈썹 그리고 눈물샘으로 눈 건강을 위해 안구를 계속 지속적으로 정화를 시켜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평상시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은 눈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바로 눈을 비비는 행동이라든지 장기간 휴대폰 사용으로 눈 깜빡임을 줄여 눈물샘이 나오는 것을 막아 안구가 건조해지는 악순환을 발생시킵니다.

 

눈으로 알아보는 몸 건강 체크

 

흰자에 붉은 점

 

눈의 혈압 상승으로 눈 속에 모세혈관이 확장해 흰자에 붉은 반점을 만들어내는데요. 이 붉은 점이 오랜 시간 지속이 되고 3번 이상 반복된다고 하면 자신이 고혈압이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눈 안쪽 점만의 검붉은색 작은 반점

 

우리의 눈 안쪽 점막 부분에 작은 반점이 생긴다면 동맥경화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동맥의 벽이 두꺼워지고 굳어져서 탄력을 잃는 질환으로 일종의 노화 현상이 주요 원인이고 혈류 장애 혈전 형성 뇌중풍 심근 경색의 주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눈의 흰자가 노랗다

 

간은 우리의 몸속에서 독소라든지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간이 하는 역할인 독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우리의 간은 침묵의 살인자로 알려진 만큼 증상이 안 나타나는 걸로 유명한데요.. 간이 안 좋을 경우 바로 황달이라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눈이 노랗게 보인다면 간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으니 전문가의 진단을 꼭 받아보시길 바라요

 

눈 안쪽 점막 흰색

 

우리의 눈 안쪽 점막의 색상이 분홍색이 아닌 옅은 색상이거나 창백할경우 빈혈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눈안쪽 점막에는 수많은 실핏줄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이 실핏줄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눈안쪽 점막이 연한 색상을 띠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검은 자 흰색 테두리

 

만약 눈의 검은 자주변이 흰색테두리가 생긴다면 이상지질혈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는 혈중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많이 쌓여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눈의 혈관은 눈에 검은 자 주변가장자리까지 닿여 있지만 혈중 지질량이 많이지면 혈관 끝에 지방에 쌓이면서 검은자 주변에 흰색 테투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만약 거울을 보시고 이러한 모습이 관찰이 되신다면 전문가에게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의 눈으로 보는 몸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손톱의 변화로 알아보는 건강 신호!

우리나라의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요즘 못 고치는 병이 없을 정도가 되었는데요.. 평상시 병원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몸의 변화를 병원에서 체크를 할 수 있지만 병원에 자주 방문

likelihood.tistory.com

 

 

계란 효능과 함께 먹으면 피해야 될 음식을 알아보자!

일상생활에서 매일같이 먹는 계란!! 다들 계란 많이 드시죠? 저희도 계란 정말 많이 먹는데요.. 계란 프라이 삶은 달걀 계란찜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정말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어느 순

likelihood.tistory.com

 

 

당뇨병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병의 증상은 눈에 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당뇨병에 걸린 지 조차 모르고 지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렸는지 모른 채 시간이 흘러 그대로 방치한다면 당뇨합

likelihood.tistory.com

 

 

입병 원인 예방 치료 하는 방법 (구내염)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입병이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거나 침을 삼킬때도 상당히 불편해 정말 불편합니다.. 저는 지금 입병이 나서 말할때도 통증이 있어 너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