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의 매출이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폐업하는 사람들도 점차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매출 하락을 방어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플랫폼 운영은 필수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발생하기 이전부터도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플랫폼이 바로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럼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어 네이버 블로그를 사업과 연계해 매출 상승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사업 블로그 운영방향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블로그 리뷰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살펴보면
방문자 리뷰가 있죠.
바로
네이버 예약 리뷰+영수증 리뷰+블로그 리뷰
이렇게 있죠.
이 중에서 오늘은 블로그 리뷰에 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블로그 리뷰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업체를
포스팅하면서 스마트 플레이스의 근간이 되는
지도를 첨부할 경우 바로 자신의
스마트 플레이스 블로그 리뷰단에
검색이 되는데요.
이것을 본인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바로 사업 블로그라고 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사업 블로그의 이야기입니다.
방문자수는 중요하지 않다.
방문자수가 중요하지 않다고 하여
0명이면 곤란하겠죠..
이렇게 얘기하는 이유는 실제 고객이
블로그에 들어오는 게 더욱 좋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일방문자가 50~60명이지만
매일매일 블로그 문의전화로
수백만 원의 매출을 올리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사업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처럼 방문자의 클릭이 되어야
수익이 나는 블로그가 아닙니다.
방문자도 당연히 많으면 좋지만
수많은 방문자 유도보다
실제 자신의 업체를 찾아주는
고객을 만들어야 하는 게 사업 블로그의
기본입니다.
전문성이 높은 글을 작성하라
어떤 업체를 운영하고 있느냐에 따라
작성해야 하는 방식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상세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어떤 분야든 자신의 전문성을 알리는
포스팅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는 사업 블로그를 통해 세세하고
꼼꼼하고 디테일한 모습을 알려주고
일반인들이 블로그를 한 번에 살펴보아도
전문가 느낌이 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둬라
자신의 전문성과 동시에 상대방이
어떤 문제로 인해 이 블로그를 찾았는지
어떤 걸 하고 싶어 나의 블로그를 찾았는지에
대한 이야기의 충분한 공감과 문제를
알려주고 이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포스팅합니다.
전문성과 함께 적절하게 포스팅하면
아주 좋은 포스팅이 될 거예요.
이 두 가지와 함께
친숙함과 신뢰감을 주어야 합니다.
이는 사업 블로그라고 하여
너무 홍보성이 짙은 내용보다
정말 상대방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진정성 있는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일방문자 50~60명 중
10명 이상이 나에게 연락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본인의 업체로 고객을
방문하게 만드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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