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쇼피 시작하고 5달만에 그만둔 이유!

by 시간중요성 2021. 6. 19.

오늘은 제가 해본 쇼피 쇼핑몰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 볼까 합니다.

 

현재는 쇼피에 있는 상품을 전부 내린 상태인데요.

 

유튜브에서 한때 핫했던 쇼피 쇼핑몰 제가 실행했던 5개월 정도 입니다.

 

초기 자본도 거의 안들어가면서도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신다고 하여 저도 호기롭게 뛰어들었죠~

 

다른 부업은 솔직히 시작하기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요

 

쇼피는 처음 알려주는데로 척척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쇼피에 쏟아 부었던 시간이 상당한 시간을

 

들인거 같네요..

 

사진을 편집하고 엑셀파일로 판매 비용설정하고

 

광고 집행 부스터 사용 등등 제품 등록도 상당히 많이 했네요

 

하지만 결과적으로 5개월간 판매된 내역은 10개 미만 ㅜㅜ

 

들어간 시간과 노력에 비해 상당히 저조한 실적입니다.

 

제가 못했다고 하여 다른분들도 안될꺼라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어떤 분은 저보다 한참을 늦게 시작했는데 많은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제가 제품선정을 또는 사진 편집을 또는 마케팅을 등등 어떤 이유라도

 

뒤쳐지는 점이 있으니 이런 성적이 나왔겠죠~

 

매번 제품 선정하고 편집하고 번역하고 올릴때 처음에는 집중해서 하다보니

 

이렇게 많은 시간을 제가 들이는지 몰랐네요

 

제 쇼핑몰에 방문하는 사람은 조금씩 늘었지만 상대적으로 구매가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들인 노력에 비해 수익이 적다는걸 느낀후 점점

 

상품 올리는 것에 대한 집중도 떨어지고 하루하루 건너 뛰다 보니 이제는

 

아예 판매가 일어나지 않았어요~

 

물론 이시기를 이겨내고 더욱 많은 상품을 등록하고 계속 업로드 한다면

 

잘 되었을지 모르지만 저는 올린 상품을 전부 내리고 판매를 중지 했습니다.

 

이게 알려진거 처럼 쉽게 하는게 아닌 상당한 노력이 동반되고 있고

 

결과적으로 저에게는 조금 버거웠던일이였던거 같네요..

 

혹시나 쇼피를 이제 막 시작할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이 생각보다 나지 않는다고 저처럼 중간에 포기하지마시고

 

꾸준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는 많은 분들이 뛰어들어 경쟁력도 높아져

 

생각보다 쉬운일은 아니라는거 꼭 염두해두시고 시작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