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티스토리 모바일웹 개편 소식에 변경 (구글애드센스 미노출)

by 시간중요성 2021. 10. 29.

2021년 10월 12일 티스토리 홈페이지 화면에 올라온 새로운 소식

모바일 웹이 개선되었습니다.

본문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개선했다는 알림이 올라와서 제가

이전에 설명드렸던 티스토리 초기 설정 설명 부분에서 말씀드린

모바일 웹 사용하지 않습니다 설정했을 때의 문제가 해결이 되었나 생각했는데요

그때 설명드렸던 내용이 모바일웹 사용합니다 했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 문제가 발생한다라고 

설명드렸어요..  이번 개선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알았는데  모바일 웹 사용합니다. 설정 시 일부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문제가 아직도 있는 듯 하니 변경하신 분들 꼭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모바일웹개선 화면

모바일 웹 개선

 

저도 본문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자동 변경을 정말 사용하고 싶은 사람인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 문제가 계속되고 있으니 사용하지 못하고 있네요ㅜㅜ

저도 티스토리 포스팅 할때를 제외한 모든 시간을 모바일로 보는데

미리보기를 통해 포스팅 되어진 글을 보면 컴퓨터에 작성했을 때의

모습가 너무 달라 항상 찝찝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네이버는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게 변환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는 그러한 기능이 없으니 포스팅할 때 여건 신경이 쓰이네요.ㅎㅎ

 

그래서 이번 개편 소식에 아주 기뻐했는데요.

 

접속해서 사람들의 반응을 보는 순간 바로 변경하는 걸 멈췄어요.

아직까지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는 걸 보니 안정화가 안된 거 같아 보이네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글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의 문제가

여전하다는 댓글을 확인했거든요.

 

더욱더 안정화가 될 때까지 저는 이대로 설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복붙 이야기

 

이전에 설명드렸던 구글애드센스 승인 복붙 작업에 대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설명드리려 합니다. 

복붙 작업 두 번 시도한 후 기존의 포스팅 누락 현상이 발생에 복붙 작업 진행을

멈추었습니다. 힘들게 키운 기존 블로그를 버릴 수 없는 상황이라 문제가 더 커지기 전에

삭제 처리를 진행하였어요.

 

현재 블로그 복붙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정말 되는지 안되는지 제눈으로 확인을

못해서 확답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제가 확인한 것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이 같으면 바로 누락 현상이 발생하는 건

제가 바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 어느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티스토리에 올려도 누락 현상이

없다는 글을 많이 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예전과는 다르게 바로 누락 현상이생기네요..

혹시나 제 포스팅을 보고 복붙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시도 중이시라면

기존의 블로그 저품질은 각오한 후 시도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비공개로 돌린 후 2주나 3주 뒤에 복붙

진행해서 저품질이나 누락을 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으로 정상적인 방법이 더욱 간편할 듯 하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복붙 작업은 안 하셨으면 좋겠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관련 내용을

찾아 포스팅했는데 결과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한 티스토리 기본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야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첫 개설하고 몇가지 해줘야할 설정들이 있는데 한번 따라 해보자 만약 이런 기본 작업을 안했다면 해

likelihood.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이미지 구글 최적화 상위노출 두번째 방법

티스토리 구글 노출을 위한 두 번째 방법 이번엔 이미지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하실때 이미지 넣으시죠.. 거기에 태그를 넣어야 하는거 알고 계셨나요? 너무 복잡하고 어렵고 하기 귀찮은

likelihood.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구글 최적화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이 잘되고 계신가요? 유입량이 늘어나고 있나요? 티스토리를 하면 할수록 또 알면 알수록 어렵게만 느껴지는 게 저만 그런 건가요? 제가 오늘은 구글이 좋아하는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