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티스토리 접속 오류 보안 접속 인증서 만료문제 해결하기

by 시간중요성 2023. 10. 23.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2차 도메인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연결시킨 2차 도메인에 갑자기 접속 오류를 경험하고 보안인증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접속 오류
티스토리 접속 오류

티스토리 접속오류

저는 2차 도메인으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현재 운영 중인데요.. 갑자기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접속 오류
티스토리 접속 오류

처음에는 무슨 영문인지 전혀 모른 채 도메인 사이트에 갔다가 티스토리 관리계정을 돌아보며 문제를 찾기 시작하였는데요.. 결국 보안인증서의 문제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관리 계정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보안 접속 인증서라고 나오는데요..

보안 접속 인증서 문제 확인
보안 접속 인증서 문제 확인

보통 도메인을 구입한 후 티스토리에 연결하게 되면 30분 이내로 보안접속 인증서가 발급이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며 그 이후 별다른 조치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에 갑자기 보이지 않았던 만료예정일 2023년 10월 20일이 보이더군요.. 자동 갱신이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자동 갱신이 되지 않고 만료가 되었던 모양입니다.

 

일시적인 오류인가 싶어 몇 시간 후 다시 접속을 하였지만 문제는 그대로였어요..

 

이대로 계속 두게 되면 애드센스 수익뿐만 아니라 키워둔 블로그에 문제가 발생할 것을 우려해 방법을 찾았지만 제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었어요..

 

고객센터로 접수를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접수하기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고객센터로 문제오류를 접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제 접수하기
카카오 문제 접수하기

해당 문제의 내용을 작성하여 접속이 안 되는 문제와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화면을 캡처해서 접수하였습니다.

 

카카오 접수후 문자
고객센터 발송 문자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오네요~

그렇게 잠시 후 또다시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고객센터 해결 방법 문자
고객센터 답변 발송

현재 보안 접속 인증서 문제로 요청건이 너무 많아서 차례대로 발급을 한다고 1~2주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나뿐만 아니라 요청건이 많다고 해 바로 웹서치에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관련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더군요..

 

1~2주간 기다리면 해결이 된다고 하지만 구글애드센스수익은 그대로 1~2주 동안 포기해야 된다고 하니 조금 서글펐습니다.

 

보안인증서 문제 해결방법

그러던 와중 반가운 글이 하나 보이더군요..

 

도메인을 삭제 후 재연 결하면 해결이 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현재 2차 도메인으로 연결된 도메인을 티스토리에서 삭제한 후에 다시 연결을 하는 것이었는데.. 이미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도메인이라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려고 하니 조금 겁이 나더군요..

 

왜냐하면 만약 도메인을 티스토리에서 삭제하게 되면 구글 애드고시라 불리는 승인을 또다시 받아야 하는 건 아닐지 조금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고민을 하다가 1~2주간 티스토리에서 문제를 해결해 주기까지 기다리기에는 제 급한 성격이 느긋하게 기다리지를 못하겠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또다시 받으면 되지라는 마음에 알려준 대로 티스토리에서 2차 도메인을 연결삭제하고 다시 연결을 하였습니다.

 

처음 티스토리에 연결할 때보다 더 떨리더군요 ㅎㅎ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보안인증서가 발급완료가 될 때까지 계속 새로고침을 눌러 확인을 하였는데  1시간 후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더라고요..

 

구글애드센스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았는데 전혀 다른 문제가 없이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티스토리 보안인증서 만료 갱신 오류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바로 티스토리에 연결된 2차 도메인을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티스토리 보안인증서 오류 갱신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경험을 하였다고 알고 있는데 현재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셨다고 해도 이러한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조금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듯합니다.

 

참 그리고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들을 제가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와 관련해서 지금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나 상위노출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 기간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니 저도 여러분들과 같은 티린이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알게 된 정보를 포스팅하겠지만 전문가는 아니라는 점 꼭 기억하시고 저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 다른 내용들은 잘 모르니 저에게 문의를 주셔도 해결할 수가 없답니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외국 사이트 이용하기

이번 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신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걸로 보아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likelihood.tistory.com

 

알트태그 쉽게 넣는 방법 알트태그 넣다 빡침!!(새로운방법)

구글 최적화(SEO)를 위해 매번 알트 태그를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요즘 사진 HTML 이 이상하게 다르게 나와서 알트 태그를 도대체 어디에 넣어야 되나 고민하다가 그냥 가로 세로 사이즈 옆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성공 지급보류 해결하기

기나긴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백 달러를 넘었어요. 제 손으로 직접 달러를 벌어본 건 태어나서 처음이네요 ㅎㅎ 매번 해외로 송금만 했지 이렇게 송금받을 일이 있을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승인 2차 도메인 주의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 2차 도메인의 경우 추가적인 승인절차가 필요 없이 여러 개의 서브 블로그 운영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런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계시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상위노출 꼭 기억해서 글쓰기 적용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하기위해 오랜기간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시간이 가면갈수록 정말 쉽지 않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해본 경험을 가지고 자신있게 구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