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티스토리 운영 생각보다 힘들다!

by 시간중요성 2022. 4. 11.

저는 나름대로 블로그 운영경력이 오래되었고 새로운 플랫폼을 운영하는걸 좋아하고 생각보다 끈질기게 운영할수 있다고 믿어왔는데요.
정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힘들다는걸 요즘 다시 한번 느끼고 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생가보다 빠르게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기쁜 마음으로 매일 포스팅을 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던 저로써는 네이버블로그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생각보다 높은 수익을 경험하고 그동안 집중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 공격으로 수익이 급감하고 이를 방어하기위한 태그매니저 애널리틱스 설정등을 이용해 구글에 아이피 신고도 하고 구글 유입을 위해 알트 태그 H태그 롱테일 키워드 광고 설정등등 찾아보고 배우고 적용할려고 노력을 하고 했지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아직 티스토리 운영에 익숙하지 않는 저로써는 배워야할점들이 너무 많고 너무 많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라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감사하게도 제 포스팅을 찾아오셔서 정성스런 댓글을 적어주시는 고마운 이웃분들이 있어서 이렇게라고 계속 포기 하지 않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듯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처음 목적은 새로운 수익파이프 라인을 만들기위한 하나의 플랫폼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애드센스 수익 안정화 작업을 위해 하던 노력을 조금 멈추고 블로그를 운영해야할듯 하네요..

수익도 없는 제 블로그 포스팅에 댓글 공격과 무효클릭 공격을 왜 하고 있는지 알수는 없지만ㅎㅎ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때 처럼 조금더 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해야할거 같네요..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티스토리를 운영하실려고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오로지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매달려서 포스팅을 작성해야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수 있는듯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블태기가 심하게 온 상황에서 주저리 주저리 글을 적어보았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