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브랜딩의 시작 상표권 등록 혼자 해보기

by 시간중요성 2021. 6. 16.

오늘은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상표권을 등록한 방법을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보통 상표권 등록을 업체에 수수료를 주고 등록을 많이들 하시는데

저는 돈이 없기 때문에 ㅎㅎ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직접 등록을 했어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이곳저곳 찾아보고 알아보면서 등록했는데

생각보다는 크게 어렵지는 않네요 ㅎㅎ

 

우선 본인이 등록할려고 하는 상표가 있는지

검색부터 해봐야겠죠..

어디서 검색하냐면 키프리스 라는 특허 등록 사이트에서 검색합니다.

우리가 검색해야 할곳은 상표이기 때문에 상표부분에서

같은 업종에 같은 이름이 있는지 꼭 살펴 봐야해요

저는 제가 상표낼려고 하는 상표가 이미 존재하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같은 업종이 아니면 같은 이름이라도 상표 등록이 가능하다고

나와서 상표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모르니 상표 출원할려고

하는 브랜딩 명이 없는게 가장 좋겠죠~!!

 

이제 특허 등록만 남았죠~

 

특허 등록은 어디서 하냐면 바로 특허로에서 해야겠죠~

자 우선 특허 등록 하기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인감도장이나 보인 서명의 JPG 파일이 필요합니다(4센치*4센치)

 

그리고 본인이 낼려고 하는 상표,상표 도안 JPG파일도 필요하겠죠(8센치*8센치)

 

그리고 출원 비용이 56000원이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비용을 더 지출할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인감도장을 찍어서 사진을 찍어 컴퓨터로 옮긴다음 (4cm*4cm) 짜리로

 

만들고 난뒤 이전에 소개한 상표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만들었어요~ㅎㅎ

 

준비물을 준비하셨다면 특허로 사이트에서 사용자등록을 진행해야됩니다.

 

이는 특허 고객번호를 받아야하기 때문이에요

 

 

사용자 등록을 누른후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하고 특허곡객번호 부여 신청을 할때

 

필요한게 바로 아까 준비한 준비물 인감 또는 서명 JPG 파일

 

사이트에서 시키는 대로 기재한후 준비한 파일을 접수 하면

 

자신의 특허고객번호가 부여됩니다.

 

이 특허 고객번호를 잘 작어서 다른곳에 저장하세요~

 

이는 준비한 상표권을 등록 할때 넣어야하거든요~

 

신청한후 특허고객번호를 받았어요~

 

이제 특허로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됩니다.

 

방금 발급 받은 특허고객번호를 넣고 난뒤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죠~

 

상표출원을 해야겠죠~

 

상표 출원을 할려면 전자출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별다른 점은 없는데 전문가용과 초보자용 프로그램을

 

받을수 있는데 나는 초보자니까 초보자용프로그램을 받았습니다. ㅎㅎ

설치후 실행~

통합서식 작성기에서 상표 등록출원서 클릭

 

삼표등록 출원 상표 클릭

특허고객번호 넣기

자기 성명 넣기 

고기명칭만 입력

그다음 상품류 1개와 지정상품 20개 까지는 기본 비용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추가된다면 당연히 비용이 추가되니 딱 20개 까지 맞춰야죠~

상품명칭 조회에서 찾아서 등록!!

저는 출원할때 이 상품류 지정상품 지정이 가장 오래걸렸네요~

 

그뒤에 상표 견본에 아까 준비한 준비물을 넣어야겠죠~

원하는 상표를 넣어야됩니다.

그리고 요금표에 나온 비용 56000원 확인

그 아래 보이는 등록비용이 보이죠!

그건 지금 내는게 아닌 정상적으로 상표 등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을경우 지출되는 비용과 나중에 갱신할때 지출되는 비용입니다.

그다음 저장한다음 제출!! 

등록이 끝나면 비용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56000원 납부하면 정말 끝!!

 

오래걸린다고 하던데 몇달지났는데  아직 저두 심사중으로 계속 나오고 있네요 ㅎㅎ

정상적으로 상표가 등록된다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