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구글 최적화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by 시간중요성 2021. 9. 25.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이 잘되고 계신가요? 유입량이 늘어나고 있나요?

 

티스토리를 하면 할수록 또 알면 알수록 어렵게만 느껴지는 게 

 

저만 그런 건가요? 제가 오늘은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방법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에 대해 한번 찾아보았어요..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는 과연 무엇일까?


구글 SEO 바로 구글 최적화는 구글이 좋아하는 구글이 원하는 글을 만드는 과정

이라고 할수 있어요 구글에 좋아하는 글을 쓰면 상위 노출이 되고 유입량이

늘어나는데요 우리 모두가 원하는 거 아닐까요? 

구글은 어떤글을 좋아할까?

 

현재도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이렇게 등록된 엄청난 글을

누가 읽고 등록할까요?  바로 구글 검색엔진 로봇이죠 AI 우리가 흔히 말하는 로직

구글 검색엔진은 발행되고 있는 수많은 포스팅이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글인지

판단해서 포스팅이 등록이 되고 그에 맞는 순위를 결정해 글을 올려줍니다.

 

이쯤 말씀 드리면 아시겠죠?

바로 구글 로봇이 좋은 글이라고 판단하도록 글을 쓰면 좋은 글이 되는 것이에요.

로봇이 쉽게 알아보고 좋은 포스팅이라고 결정하도록 글을 쓰면 돼요.

 

정말 어려워도 너무 어렵네요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방법


Meta Description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는 우리가 포스팅하고 있는 맨 위쪽 즉 블로그 글 첫 3 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eta Description 구글에서는 포스팅의 요약본이라고 하는데요.

글자 수로는 한 200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첫 줄에 인사말 날씨 이런 내용을 주로 작성하였는데

이렇게 쓰는 것보다 이번 포스팅에 어떤 주제를 포스팅하는지 어떤 내용들이 담길 건지

요약 설명을 하는 게 검색엔진이 좋다고 판단한답니다.


 

구글 검색엔진 봇이 좋게 판단하는 글의 형식

우리는 네이버 블로그 글에 익숙해진 상태라 이러한 것들은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포스팅을 하였지만 구글은 제목 본문 제목 본문

이렇게 정확하게 구분하는 글을 좋아한다고 해요.


 

지금 현재도 제가 구글 검색엔진에 이쁨을 받기 위해 이렇게 좋아하는

형태의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제목 그리고 상단 Meta Description 그리고 제목 1, 본문, 그다음 제목 2, 본문

이렇게 작성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작성하면 구글 검색엔진은 내 글이 정보성이 담긴 글로 판단하여 

상위 노출을 시켜줄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지겠죠~

머 상위 노출이 되는지는 포스팅을 하고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배운건 

바로 적용해봐야겠어요.


 

제가 현재 말하고 있는 내용은 구글 검색엔진 로봇이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저는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말하고 있는 내용이 바로 H1 태그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에 대해 조금 알아보셨던 분들은 이 H1태그가 무엇인지

알 텐데요 바로 제목을 H1 태그라고 합니다.

제목 1, 제목 2, 제목 3, H1, H2, H3 이렇게 되는데요


여기서 또 주의할 점이 있는데 그건 H1 태그가 많은 면 또 안된다는 거예요

참 머가 이렇게 안 되는 게 많고 복잡한지


내 글을 확인하시면 제목 크기가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또한 스킨 편집으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지만 저는 글쓰기도 바쁘니

그냥 그대로 두려고 합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그렇게 오랜 시간이 되지 않았고

계속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적용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으로 광고 비용을 벌어 보자 생각으로

만들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광고 비용을 떠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국내 포탈 점유율도 구글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구글 최적화 공부는 앞으로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겠죠?

우리 모두 좋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앞서가서 보다 나은 미래를

맞이하죠!!

 

 

오늘도 이렇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9.23 - [경험일지] -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해보자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추석 잘 보내셨나요? 추석 연휴가 마무리된 후 시작되는 하루 오늘 저도 너무 힘드네요 ㅎㅎ 그래도 잘 마무리하고 집에 들어오게 되었네요~ 너무 늦은 시간에 포스팅을 하게 되는데

likelihood.tistory.com

2021.09.18 - [경험일지]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소소한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받는 소소한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소소한 팁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많은 분들이 승인받기가 너무 어려워 애드 고시라고 할 정도의 얘기를 들었어요. 그런데 저는 정

likelihood.tistory.com

2021.09.19 - [경험일지] - 구글 애드센스 대량 승인 방법 2차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대량 승인 방법 2차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번으로 여러 사이트 광고 달기 2차 도메인 본격적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전업으로 관리하시거나 다량의 광고수입을 노리시는 분들의 경우 티스토리에 이런 2차 도메인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