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거리두기 4단계 수도권 12일부터 2주간

by 시간중요성 2021. 7. 9.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격상한다고

하네요~

기간은 12일부터 2주간 4단계로 격상하여

감염 확산을 막는다는 계획~

지금까지 나온 거리두기중 가장 높은 단계인데

 

기본적인 주요 내용을 확인해보면

대유행 외출금지

전국적 방역 의료 체계 한계 도달

모임을 4명까지

오후 6시 이후 2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며

행사는 금지(결혼 장례식은 친족만 허용)

1인시위 외 금지

다중이용시설 이용인원제한

(시설면적8제곱미터당 1명으로 좌석 30프로 또는 50프로

오후 10시부터 제한

클럽(나이트) 헌팅 포차 감성주점은 집합금지

 

사업장의 경우

제조업 제외한 사업장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30프로 재택근무 권고

종교시설 비대면만 가능 모임 식사 숙박 금지

 

요양병원 시설방문 면회 금지.

이렇게 달라지고 있네요.

현생 거리두기 최고수준이며 거의 사실상

통행금지 수준에 해당하는 조치인듯 합니다.

씁씁하네요~

확진자가 점점 줄다가 갑자기 높아지니 상황은

더욱 안좋은듯 합니다.

현재 백신접종을 마치신 분들에 대한 방역

완화 조치도 유보한다고 발표하였네요.

가장 눈에 띄는 항목이 오후 6시 이후 사적으로

2명까지만 모일수 있으며 3인이상은

모임이 금지되는 점이네요.

 

 

 

 

 

다들 그래도 방역수칙 잘 지켜서 더이상의 확산세는

정말 막아야 할듯 하네요~

또다시 자영업자 분들의 상황이 점점 안좋아질꺼 같아

마음이 안좋네요~

최대한 방역수칙을 잘 지켜 이 상태의 유지가

빨리 끝나길 희망합니다.

어려울수록 한마음으로 뭉치고 역경 속에서도

희망의 꽃을 피우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