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확인해봐요~

by 시간중요성 2021. 7. 8.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 늘어났는데 확인하셨나요?

그래서인지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말들도 많은데요

오늘 해당 관련 내용중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보이네요.

 

8일 0시 부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교육.보육 종사자 초등학교

1~2학년 교직원및 돌봄 인력 종사자는 화이자 백신 접종 일정을 예약할수 있데요.

 

저희 부모님께서는 선택할꺼도 없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예약하였는데

화이자 백신을 사전 예약할수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는거 같네요.

현재 질병 관리청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니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뒤 예약 하시면됩니다.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예약은 상당히 간단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바로 인증을 받은후 의료기관 예약일시를 확인하고 선택

예약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예약이 되니 아직 안하신분들은 바로 예약을 진행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날이 갈수록 확진자는 더욱 늘어나는 형국이라 백신을 맞으시는게 

본인의 안전을 더욱 지킬수 있는 방법일듯 합니다.

저도 빨리 순서가 되어서 백신을 맞으면 좋겠네요.

 

현재 사전예약하는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대상자분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문자가 발송된다고 하니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백신이 이스라엘 제공 화이자 백신 이라고 하네요

정부가 이스라엘과의 백신 스와프 협약을 체결하면서 일부 물량을

조기에 확보해 일정이 보름정도 앞당겨 졌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제공 백신 가운데 일부는 13일부터 서울 20만명 경기 14만명

등 총 34만명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접종을 한다고 하네요.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으면 예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예약 조회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제가 부모님 예약할때 예약을 진행해 보니

등록한 휴대폰으로 문자내역이 발송되었습니다.

그래도 예약 내용을 한번더 확인하시는게 좋겠죠?

 

사이트에 있는 예약 조회를 클릭해서 검색해보세요~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