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큘러스 퀘스트2 불편한점과 개선점

by 시간중요성 2021. 10. 12.

오큘러스 퀘스트 2 사용한지도 벌써 시간이 몇 달이 흘렀다

그동안 여러가지 설정들이나 쿠폰 받기 VPN을 통해 할인받기 무료 게임받기 등등

다양한 작업을 참 많이도 한거 같다.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오큘러스 안면폼 하단

오큘러스 하단면 코부분

오큘러스 안면폼 하단 부위는 이렇게 생겼다.

나는 vr기기를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하기 전 단 한 번도

사용해 본 적도 없고 기기를 착용해본 적이 없다.

아이들과 3d 체험관에 가서 본 게 전부다.

내가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매하게 된 건 자주 즐겨보는

많은 vr선도자들이 오큘러스 퀘스트 2의 극찬을 통해 vr을 구매하게 되었다.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오큘러스 기기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많이 있다는 건

이전부터 알고 있었다.


부품 마음을 안고 나는 오큘러스 퀘스트 2 정발을 통해 구입한 후 착용했는데

기기 자체가 외국인 코에 맞춰져 만들어진 거 같다.

 

vr특성 한 외부 빛을 완벽히 차단하면 할수록 더욱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가 있다.

기기를 쓰면 코 부분으로 빛이 새어 나와 집중력이 떨어진다.

집중하기만 하면 괜찮지만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렇게 오큘러스 코마개 용이 따로 나올 정도다


오큘러스 코마개

오큘러스 안면 폼 스펀지

 

오큘러스 퀘스트 2 안면 폼은 부드러운 재질의 스펀지처럼 되어있다.

기기를 사용하면 땀이 나기 때문에 땀 흡수가 잘되기 위해

이렇게 고안된 거 같은데 혼자서 기기를 사용한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이지만

보통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한 사람이 사용한 후 땀에 젖은 상태로 다음 사람이 다시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안면 폼 가죽커버를 구매해야 한다.


안면폼 장착한 모습

 

오큘러스 퀘스트 2 코마개까지 연결된 가죽 안면 폼인데 거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면 폼을 사용해도 완벽히 외부 빛을 막아주지는 못하지만 

몰입하는 데는 큰 지장이 없을 정도가 어떤 가죽 폼은 정말 완벽히 막아준 다고 하는데

다음에 한번 구매해봐야겠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스트랩

 

오큘러스 퀘스트2 기본 스트랩이 넓적한 고무 스트랩이다.

이것의 문제점은 바로 늘어나는 고무 재질이라는데 있다

머리에 단단히 고정이 안되고 사용 중에 한 번씩 기기가

꺼지거나 초점이 흐려지게 된다.

지금은 적응을 해서 잘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상당히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헤일로 스트랩인데

나는 아직까지 구매하지는 않았다.


 

오큘러스 헤일로 스트랩

 

모양만 보아도 완전히 머리를 딱 잡아줄 거 같이 생겼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나도 갑자기 구매욕구가 생기기 시작했다 ㅎㅎ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매 후 불편했던 점 몇 가지를 소개했는데

별도의 개선품 액세서리를 구매한다면 이런 불편했던 점들은 해결을 할 수가 있다.


이전에 오큘러스 에어링크 문제점으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에어링크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 나의 컴퓨터의 문제였다.

바로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안되는 것이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기기만으로도 할 수 있는 게임이 많이 있지만

vr기기 컴퓨터와 연결한 후 스팀 게임을 하고 싶었다.

스팀 게임으로 할 수 있는 건 정말 다양하고 실감 나는 게임들이

넘쳐난다. 다양한 외국인들과 만나 실전 영어 프리토킹까지 할 수 있다.

그 안에서 외국인 친구 만들어 영어 과외를 공짜로 받는 격이다.

실제로 그렇게 영어실력이 점점 늘어가는 모습들도 많이 보았다.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

 

 

내가 그래서 가장하고 싶은 게 바로 VR챗인데 

결과적으로 아직까지 못하고 있네요 ㅎㅎ

 

연결을 했지만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원활하게 작동을 못해

느리고 끊고 해서 할 수가 없었어요.

다음에 고사양 컴퓨터를 구매한 후 다시 도전하려고 합니다 ㅎㅎ


 


오큘러스 퀘스트 2 적응기

 

지금까지도 저는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사용하는 초보이지만

정말 재미있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pc연결 없이 사용하고 있는데도 말이죠.

 

제가 sk정발 하고 바로 얼마 후에 구매해서 그런지 지금은

가격이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제가 sk정발을 산 이유는 바로 국내 AS 때문인데요

제가 사용해보니 고장 나는 경우는 없을 거 같네요.

그냥 구매대행 판매상품을 살 거 후회했어요 그게 더 저렴하고

더욱 빨리 살 수 있었거든요.

 

이벤트도 하고 여러 가지 하는 거 같던데 만약 입문하시려면 정말

오큘러스 퀘스트 2 구매하시는걸 저는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커질 메타버스 시장을 위해

 

지금부터 익숙해지면 미래에 유리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미래에 회의도 메타버스

 

직장에 나갈 필요 없이 이안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세상

 


메타버스 안에서 경제활동까지

 

메타버스 안에서 경제활동을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그 안에서 실제로 땅을 사고팔고 자리를 사고 팔고 사업도 한다고

하는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2021.05.24 - [경험] - 오큘러스 퀘스트 2 sk 정발 결국 구매하다!

 

오큘러스 퀘스트 2 sk 정발 결국 구매하다!

요즘 완전 핫한 오큘러스 퀘스트2 vr 해외구매를 할려고 계속 생각만 하고 있다가 국내 sk정식 발매를 한다는 소식!! 계속된 품절로 구매를 할수 없다가 거의 포기직전 구매할수 있는 기회가 딱!

likelihood.tistory.com

2021.05.26 - [경험] - 오큘러스 열불 나는 에어링크!

 

오큘러스 열불나는 에어링크!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새로운 pc연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아직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한지 몇일 안되었지만 새로운 기기에 관심이 많은 저로써는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

likelihood.tistory.com

2021.05.27 - [경험] - 오큘러스 퀘스트 2 게임받을 때(주의점)

 

오큘러스 퀘스트2 게임 받을때(주의점)

오큘러스 퀘스트2의 게임을 받기!! 현재 저는 오큘러스 퀘스트2를 받고 난뒤에 게임설치를 많이 진행했지만 필수 게임이라고 할수 있는 것들 비트세이버 등등 아직 받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