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슈크림 붕어빵만들기 집에서 만들어 보기 (성공과 실패)

by 시간중요성 2021. 11. 17.

아이들이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붕어빵 만들어 보는 모습을 본 후 집에서 붕어빵 직접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말에 붕어빵 만들기 도전을 해봤는데요.

붕어빵 틀 주문과 붕어빵 틀을 주문하면서 함께 판매하는 재료를 주문하고 오기만을 기다렸는데요.

 

 

나혼자 산다의 미디어 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 붕어빵 틀이 순식간에 동이 나 품절이 되어

주문하는 것도 어렵게 어렵게 주문 완료했는데 이번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택배 발송까지 늦어져 한참을

기다린 듯하네요 ㅎㅎ아이들은 계속 택배가 언제 오냐고 물어보고 길고 긴 기다림이 지나고 드디어 모든 준비물이 도착!!

 

그럼 붕어빵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붕어빵 재료

 

붕어빵 틀을 판매하는곳에서 붕붕 믹스를 함께 주문했는데요.

이걸 물과 함께 섞어 주면 끝이납니다.

 

완전 초간단으로 완성할 수 있는데요.

혹시나 못 만들까 봐 판매처에서는 친절하게 만드는 설명서까지 첨부해주네요.

 

붕어빵 만드는 재표
믹스가루


설명서에는 친절하게 가루 1대 물 1.4를 넣어라고 적혀있었는데요.

그래서 시키는 대로 그대로 섞어줍니다.

 

시키는대로 하긴 했는데 조금 묽은 느낌이 났어요.

그래도 처음 하는 거니까 그대로 저어 줍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준비한 후 아이들이 만드는 모습이에요 ㅎㅎ


물과 붕어빵 믹스를 섞는 모습
물과 붕어빵믹스


아주 잘 저어주는 모습이죠!! ㅎㅎ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하네요.. 좋아하는 휴대폰도 안 하고 참여율이 아주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밭이 들어가는 것보다 슈크림이 들어가는 붕어빵을 더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붕어빵 속에 들어가는 슈크림도 만들어 봐야겠죠.

 

슈크림은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는데요.

 

계란 노른자(90g)와 설탕(90g) 우유(300g) 그리고 버터(9g) 박력분(30g)을 넣어 만들어 줍니다.

만드는 과정은 와이프가 너무 빨리 만들어서 못 담았네요 ㅎㅎ

 


 

슈크림 완성모습
슈크림 만들기
휴대용 가스렌지 준비모습붕어빵 틀모습
붕어빵 틀에 기름칠 하는 모습


그리고 집에 있는 버너 가스레인지와 이번에 구매한 붕어빵 틀을 준비해줍니다.

붕어빵 틀이 생각보다 묵직하네요..

하긴 양쪽으로 돌려가며 해야 되니까 더욱 무게감이 있는 듯하네요.

 

틀 안쪽은 재표가 눌어붙지 않게 기름칠을 해줘야 한다고 해요

기름칠까지 이렇게 준비를 마무리한 후 팬을 살짝 세운 다음 만들기를 시작!!


붕어빵 만들기 시작

 

붕어빵 믹스 넣는 모습
붕어빵 만들기 재료 넣기
붕어빵 속까지 넣는모습붕어빵 속까지 넣는모습


 

재료 다 넣고 팬 닫음
기다림의 시간


재표를 전부 넣고 기다리는데 중간중간 어떻게 되는지 옆에 있는 저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중간중간에 열었다가 닫았다가를 반복했는데요

느긋하게 기다려도 될듯해요.

양쪽으로 돌려가며 3~4분 한 후에 개봉!!


슈크림 붕어빵 완성


옆으로 흘러넘칠까 봐 재료를 적게 넣었어서 붕어빵 모양이 이상해졌지만

그래도 아주 잘 만들어졌어요.

아이들이 잘 만들어졌다고 심판을 내려주더니 뜨거운걸 금세 가져가 시식을 합니다.

 

시식 결과는 맛없다.!! ㅎㅎㅎ

 

아이들의 평가는 슈크림이 너무 적다고 얘기하고 싱겁다고 합니다.

 

와이프가 씩씩 거리면서 반죽을 새로 합니다.ㅎㅎ

이번에는 반죽에 소금을 조금 넣어준 다음 새롭게 슈크림을 만들어주니 아주 맛있다고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그리고 아이들에 유튜브나 티브이에서 봤다면서 붕어빵 속에 누텔라를 넣어보고 싶다고 이야기하네요.

그래도 또 누텔라를 구매했지요.


 

누텔라 개봉모습
누텔라 초콜릿


똑같이 누텔라를 넣고 붕어빵을 만들었는데요.

 

이번에는 저도 한번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이 없네요.

아이들도 먹어보더니 맛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이게 집에서 하는거라서 그런지 바삭한 느낌이 없이 전부 조금 눅눅한 느낌이 나네요


누텔라붕어빵 완성모습


초콜릿이라 그런지 전부 다 흘러내려 먹는데도 너무 불편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누텔라 초콜릿이 너무 진한 맛이 나서 붕어빵 믹스와는 잘 안 어울리는 거 같았어요

 

붕어빵 만드는 초보라서 잘못 만들었을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저희 가족은 누텔라를 조용히 넣어뒀는데 앞으로 누텔라로 붕어빵은 안 만들 거 같네요 ㅎㅎ

 

다른 분들은 깨끗하게 잘 만드시겠죠?

여하튼 저희는 실패!!


누텔라 붕어빵 완성품


아이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이제 피자맛 붕어빵 도전했어요.

 

그래도 앞에서 몇 번 해봤다고 조금 익숙해지네요.

 

역시 사람은 뭐든지 해봐야 실력이 늘어나는가 봐요!!


토마토소스 통
토마토 소스
붕어빵 틀에 토마토소스넣는장면
옥수수콘도 넣기


잘하지는 못해도 갖출 건 갖춰야겠죠..

옥수수도 넣어주고 치즈도 넣어줍니다.

넣을 때 치즈가 다른데 다 눌어붙을까 봐 조금 걱정했는데 그래도 아무런 생각 없이 그냥 때려 넣습니다.


치즈 넣는 모습


이제 재료를 넣다 보니 조절이 안돼서 재료를 너무 많이 넣었네요.


붕어빵 믹스로 덮어주기
피자붕어빵완성

마지막 피자맛 붕어빵이 가장 맛있었는데요.

안에 재료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초콜릿처럼 될까 봐 흘러넘치게 넣었네요 ㅎㅎ

밖에서 사먹는 붕어빵 보다는 맛이 없었는데요

그래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생각보다 재미나고 맛있네요.


 

 

아이들의 b형 간염 항체 안생김 재접종

얼마 전 아이들의 초등학교에서 건강검진 결과를 받았어요~ 아이의 간수치가 높가 나와 재검진을 요구한다는 결과를 받고 아이의 재검진을 위해 대학병원으로 갔는데요~ 검사 결과 b형 간염 항

likelihood.tistory.com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영어 공부방법-우리아이영어교육법

저는 세월이 지나면 지날수록 영어에 대한 중요성을 점점 더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비록 나는 못했지만 우리 커가는 아이들은 꼭 영어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워서 꼭 더욱 넓은 세상에 나

likelihood.tistory.com

 

 

초등학생 오징어 게임 따라하기 논란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넷플릭스의 한국의 자랑스러운 드라마 "오징어 게임" 나 또한 아주 재미있게 보았고 오징어 게임 시즌2도 학수고대하며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요즘 초등학생 아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