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한 이야기

by 시간중요성 2022. 8. 6.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하기에 앞서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업체에 큰 도움을 주기위한 방법으로 기본적인 상위노출에 대한 원리와 방향을 알고 계셔야 마케팅 대행을 의뢰하는일과 직접 운영하는 일이 한결 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운영 관리 상위노출에 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메일을 받거나 온라인 활동중 스마트플레이스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면 예전보다는 네이버 지도 노출 네이버 지도 검색에 더욱 많은 관심이 있다는것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였고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하시는 분들도 많이 없으셨는데요.

네이버 측에서 자신들의 광고 수익의 일원으로 들어가면서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마케팅을 더욱 공격적으로 한듯합니다..



문제는 바로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에 대한 원리를 이해를 하지 못한 많은 자영업자 분들에게 상위노출을 미끼로 사기를 당하고 있는것을 더욱 많이 목격하였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것들이 많이 있었지만 현재는 더욱 많아 지는듯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정상적으로 올바른 마케팅 교육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이렇게 상위노출 보장 몇일만에 첫페이지 보장 이러한 내용으로 자영업자들을 현혹해 결과적으로 상위노출도 안되고 적지 않은 비용만을 가져가는 소위 사기업체들의 피해가 더욱 늘어나고 좋은 마케팅 업체들 까지 고스란히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정상적인 마케팅 업체의 편을 들고자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닌 기본적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대표님이 직접 운영하는것을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방문자리뷰 예약자리뷰 이미지 톡톡 소식 발빠른 대응이나 고객응대는 마케팅 업체에서 세심하게 할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또한 네이버 로직은 지금이순간에도 계속 진화하고 변하고 있습니다.

오늘 순위가 내일이 되면 달라질수 있고 갑자기 첫페이지에 떡하니 올라와 있을수 있어요.

조금만 신경써 자신의 플레이스를 직접 설정해 두신후 꾸준히 유입고객들과 소통을 하셔야 합니다.



플레이스를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위노출의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노출이 되었는데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거나 계약문의가 늘어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그건 왜일까요?

 

플레이스에 기본 설정이 제대로 안되어 있을경우 소비자들은 다른 경쟁업체를 선택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상위노출이 되어서 매출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계약문의가 늘어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스관리가 잘 되어있는 분들의 경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가장 좋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관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기본적인 플레이스 설정이 잘되어져 있으면서 상위노출되어진 업체의 경우 매출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됩니다.

간혹 신규 업체나 어떤 영향을 받아 상위노출이 되는 경우도 찾아볼수 있는데요.

이런 우연적인 상위노출은 잊어버리시고 탄탄한 플레이스를 바탕으로 상위노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상위노출의 원리는 네이버에서 이야기하는 기본적인 설정과 동시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연동 방문자 리뷰와 체류시간 그리고 백링크 입니다.

백링크는 다른 타 플랫폼에서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로 유입되는 경로를 말합니다.

한가지만 높다고 해서 순위가 높아지는것이 아닌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하는것인데요.

이런 내용들을 바탕으로 상위노출이 된 플레이스는 오랜기간 그 자리를 유지할수 있으며 꾸준한 매출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작성하다보니 긴 내용이 되었는데요. 지도 검색 노출에 대한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2022.08.05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지역대상으로 자영업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들에게 꼭 필요한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은 가장 기본적으로 기본설정이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충

likelihood.tistory.com

2022.08.03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매출 상승 효과

 

네이버 지도 매출 상승 효과

앞으로 자영업을 하게 되실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대해 꼭 알고 계셔야 사업에 큰 도움이 되실 텐데요. 이미 현재 자영업을 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 노출에

likelihood.tistory.com

2022.08.02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에 다가가기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에 다가가기

현재 날이 가면 갈수록 경기가 안 좋아지고 금리가 올라가면서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세가 또다시 심각해지면서 모처럼 일상 회복으로 조금 좋아지는 거 같

likelihood.tistory.com

2022.07.28 - [자영업이야기] - 과일판매점 매출을 올리기위한 방법

 

과일판매점 매출을 올리기위한 방법

과일 판매점의 매출 상승을 이끌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 노출 관리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요즘 스마트

likelihood.tistory.com

2022.07.25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한복대여점 관리방향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한복대여점 관리방향

오늘부터 많은 분들이 휴가기간에 접어들면서 곳곳의 관광도시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런 관광도시에 빠짐없이 있는 매장이 바로 한복대여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한복대

likelihood.tistory.com

2022.07.23 - [자영업이야기] -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최적화 세팅 방법 (컨설팅)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최적화 세팅 방법 (컨설팅)

오프라인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마카롱 판매점 대표님의 메일을 받고 스마트플레이스 세팅 방법과 최적화 방법 그리고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