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by 시간중요성 2022. 8. 16.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 대표님들과 메일을 주고받고 연락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들과 효율적인 전략 방법에 대해 참 많은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블로그 리뷰 노출하기

스마트플레이스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대표님들도 계시고 잘 모르시는 대표님들도 계셨는데요..

스마트플레이스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신 대표님들의 경우 몇몇 조언들만으로도 단번에

원리를 이해하고 적용을 잘하시지만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으신 대표님들의 경우는 쉽게 설명을 해드렸지만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도 저를 믿고 블로그도 개설하고 하나하나 설정해 나가시는 것들을 보고 정말 뿌듯했어요..

오늘은 블로그 초보 스마트플레이스 초보분들에게 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내용 중하나가 바로 스마트 플레이스에 블로그 리뷰 노출에 관한  내용인데요..

하단에 블로그 지도 첨부 방법과 블로그 지도 첨부에 대한 스마트 플레이스순위 변동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보았어요!!



이렇게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리뷰란에 노출되는 모습이 보이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노출되고 있는 블로그 리뷰는 네이버에서 블로그 포스팅 정보를 수집해 자동으로 노출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블로그 글을 발행하실 때 자신의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를 첨부해주셔야 네이버가 블로그 리뷰에 노출을 시켜줍니다.

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 리뷰 노출

포스팅 상단 메뉴 장소


블로그를 작성하 신다음 원하시는 위치에  대표님의 사업장 주소를 찾아서 넣어줘야 합니다.


 

상단에 상호를 넣어 찾으셔도 되고 주소를 넣어 찾으셔도 됩니다.



자신의 스마트 플레이스 주소를 넣어 찾으셨으면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 블로그 포스팅에 등록을 합니다.



이렇게 첨부를 한다고 네이버에서 바로 블로그 리뷰에등록을 시켜주는 게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블로그 리뷰란에 대표님이 작성하신 블로그 리뷰가 노출이 되실 겁니다.


본인 블로그 지도 첨부하면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가 떨어진다?

타인의 블로그가 아닌 자신의 블로그 리뷰에 지도를 첨부하면 순위가 하락한다라는 이러한 주장을 하시는 분들도 제가 상당히 많이 만나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아니다"입니다..

제가 오랜 기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 첨부에 대해 실험을 해봤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전혀 순위 변동에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런 이야기가 왜 나타나게 된 것인지 생각해보면 지도 첨부를 짧은 시간에 수많은 포스팅에

등록하게 되는 과정에서 네이버에서 어뷰징(조작)으로 판단하고 순위를 하락시키면서 생기는 이야기로 보여집니다.

정상적인 포스팅에 등록된 지도 첨부는 순위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물론 다양한 블로그 사용자들이 대표님의 지도를 첨부해주면 더욱 좋은 점수 높은 점수받겠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지도를 등록한다고 마이너스가 되는 건 아닙니다..

만약 내 블로그에 내 지도를 첨부하여 순위 변동에영향이 없다면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스마트 플레이스 리뷰 노출에 리뷰가 없는 것보다있는 것이 더 좋은 거 아닐까요?

저는 저의 블로그에 제 매장의 지도를 첨부한 포스팅은 천 개가 넘습니다.

그래도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는 상위에 잘 노출되고 있답니다.!!

*주의 사항*

그렇다고 기존에 작성하신 포스팅에 갑자기 지도 첨부를 반복적으로 하는 것은 안 하시는 게 좋아요..

이런 행위 또한 네이버에서 어뷰징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작성하시는 포스팅에 지도를 넣어 스마트 플레이스블로그 리뷰를 노출시켜보세요!!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리뷰란 노출에 관해 이야기를 했는데요..

다음에도 스마트 플레이스에 관해 도움되실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다면 플레이스 상위 노출 카페로 오시면 더 자세한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료창고-스마트플레이스,블로그,유튜브... : 네이버 카페

자영업자 소상공인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방법,사업블로그,애드센스,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한 이야기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하기에 앞서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업체에 큰 도움을 주기위한 방법으로 기본적인 상위노출에 대한 원리와 방향을 알고 계셔야

likelihood.tistory.com

 

 

과일판매점 매출을 올리기위한 방법

과일 판매점의 매출 상승을 이끌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 노출 관리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요즘 스마트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에 다가가기

현재 날이 가면 갈수록 경기가 안 좋아지고 금리가 올라가면서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세가 또다시 심각해지면서 모처럼 일상 회복으로 조금 좋아지는 거 같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많이 하는 실수

혹시 매출을 올리겠다고 이곳저곳에 무의미한 금액을 지출하고 계시나요? 저는 오랜 기간 자영업을 하고 있는 실제 자영업자로 그동안 제가 온라인으로 매출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