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 핵심 3가지

by 시간중요성 2022. 8. 18.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시킨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중요한 핵심 요소 3가지를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핵심 3가지 

네이버 상위노출 핵심 포인트

 

[목 차]


정확한 정보와 전문성

우선 많이들 들어보셨을 씨랭크와 다이아로직은 이러한 양질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로직으로 네이버에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네이버의 로직도 어느 정도 참고를 하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로직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분들이 많기에 로직이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길 바라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전문성이 있는 글을 작성

 

네이버에 하루에도 수많은 글들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양질의 정보를 상위노출시켜주기위해 점점 로직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점점 높은 확률로 정확한 정보와 전문성이 있는 글을 찾아 상위노출을 시켜주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전문성이 있는 글을 네이버에서는 어떻게 판단을 할까요?

 

바로 체류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평균 사용시간을 확인하시면서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하나의 데이터인데요 현재의 모습은 블로그의 글을 잘 올리지 않는 상태이지만 평균 사용시간이 상당히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에 있던 포스팅들은 제가 원했던 시기에 상위 노출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선 정확한 정보전달과 전문성이 있는 글을 작성하면서 가독성을 높여주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전문성이 부족하면서 그에 관해 정보를 더욱 수집한 후에 포스팅하는 것이 상위 노출에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동영상은 어떻게?

이미지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것이 좋으며 시간적인 상황에 맞게 글의 주제와 흐름에 맞게 적절하게 이미지를 첨부해주다면 상위 노출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일수록 이미지의 수가 대체로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시 상위 노출된 이미지의 수량을 파악해 적절하게 평균을 잡아넣는 게 좋습니다.

대전 인테리어를 검색한 모습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대전 인테리어라는 키워드에 상위 노출이 되려면 사진을 최소 15장 이상 찍어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틀에 박힌 정답은 아니며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가 적어도 상위 노출이 되는 분들도 물론 계십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는 점은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는 겁니다.

 

  • 동영상

 

동영상 첨부를 해주는 것도 블로그 상위 노출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면 짧게라도 동영상을 찍어서 첨부해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동영상이 없다고 한다면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첨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중간 움직이는 gif 짤을 만들어 포스팅 속에 넣어주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며 이러한 방법이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도 중요한 점이 글의 내용과 적절하게 매치되는 영상이나 움짤을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경험 위주의 글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에 관한 내용을 정말 수도 없이 많이 오픈되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경험 위주의 포스팅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경험을 한 사실적인 묘사와 정보들은 상위 노출에 상당히 유리한 부분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나를 위한 글이 아닌 블로그를 보게 되는 상대방을 위한 글을 작성한다고 생각하면서 글을 풀어나가야 하며 이러한 글을 실제 경험을 하지 않았다고 하여도 익숙해진다면 경험을 한 거처럼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원하시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상위 노출된 글을 살펴보면 경험 위주의 글이 대부분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실제 경험한 거처럼 포스팅을 작성해야 합니다 

 

실제 이런 경험 위주의 글을 작성하기 위해 상위 노출된 글을 보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하는 분들도 실제 많이 계십니다.

 

제가 언급한 내용을 충실히만 잘 이행한다면 네이버 상위 노출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뻔한 내용이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절실하게 상위 노출이 필요하다면 관련 내용을 조금 더 깊숙이 고민해보시고 실행해보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8.16 - [자영업 이야기] -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 대표님들과 메일을 주고받고 연락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들과 효율적인 전

likelihood.tistory.com

2022.07.11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상위 노출 방법 스마트 플레이스 핵심 포인트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방법 스마트플레이스 핵심 포인트

자영업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스마트플레이스가 상위노출이 된다면 매출에 상당한 영향이 있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님이라면 누구나 원하지 않을까 생각이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