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스마트플레이스 리뷰를 쌓고 싶다면 꼭 기억하세요

by 시간중요성 2023. 4. 22.

자영업자라면 다들 알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그중에서도 리뷰는 매출과 직결되는 큰역할을 함과 동시에 스마트플레이스 순위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리뷰를 받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리뷰를 잘 받고 있는 대표님들의 노하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리뷰 쌓기

1. 포토리뷰

리뷰를 생각한다면 대체로 리뷰 이벤트를 가장 먼저 생각하실겁니다.

리뷰를 작성한다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은 대표님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며 효과도 매우 좋다고 할수 있죠.

리뷰이벤트 제공과 동기에 예약시스템을 활용한다면 효과적으로 리뷰를 쌓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언급하고 싶은 내용은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함께 추가적으로 꼭 해야되는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수많은 리뷰를 리뷰이벤트도 없이 쌓고 계시는 대표님들은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리뷰를 쌓고 계실까요?

 

2. 자발적인 포토리뷰

 스마트플레이스 리뷰 공간을 살펴보면 고객들이 리뷰이벤트를 받고 작성한 글과 자발적으로 작성한 리뷰는 한눈에 보아도 알수 있을만큼 소비자들은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객 스스로 작성한 리뷰는 매출에 더욱더 큰 효과를 불러올수 있으면서 자발적인 리뷰 참여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 수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리뷰참여를 유도할수 있습니다

3. 포토리뷰 참여 유도 하기

 이제 고객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면 대표님께서 신경써야할곳은 어디인지 파악되시나요?

바로 매장안의 청결과 고객이 스스로 사진을 찍을수 있도록 음식의 플레이팅에 매우 신경을 써야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 SNS 활성화로 보기좋은 음식 이쁜 공간 신기한 아이템이 있다면 너도나도 사진을 찍기 바쁜 요즘 이쁜 음식을 본다면 사진을 담을수 밖에 없을꺼예요..

 

사진이 더욱 이쁘게 나올수 있도록 음식점이라면 접시,수저,그릇,조명,테이블 한곳한곳 모두 신경을 써야합니다.

 

바로 지금 매장에서 나오는 음식과 조명 식기를 살펴보세요..

사진을 담고 싶은 마음이 생기시나요? 만약 현재 누구라도 사진을 찍고 싶은 음식의 모습과 공간이 준비되었다면 성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쁜 사진을 담았다고 해서 대표님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리뷰를 작성해준다는 보장은 당연히 없습니다.

 

카운터 안내문

 스마트플레이스에 리뷰를 작성할수 있게 확률을 더욱 높이는 방법은 바로 계산대앞 리뷰 요청 이벤트를 세워두는것입니다.

음식이미지를 담았던 고객은 카운터앞에 있는 리뷰이벤트를 확인한다면 더욱 높은 확률로 포토리뷰를 받을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이쁜 이미지를 담았다면 사람의 심리는 다양한 공간에 자랑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지만 포토리뷰 이벤트까지 있다면 리뷰를 작성안해줄 이유가 없는것이죠..

 

이러한 스템을 대표님의 매장에 잘 세팅해 두신다면 자연적으로 리뷰가 쌓임과 동시에 고객들의 SNS에도 매장이 언급되어 1석2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다면 리뷰이벤트를 하지 않아도 더욱더 리뷰를 남기고 싶은 매장으로 거듭날것입니다.

 

당장 눈앞의 리뷰만 쌓는다고 이러한 근본적인 방법을 잊어버리시는 대표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오늘 언급한 내용을 대표님의 매장에 잘 적용하셔서 수많은 리뷰를 쌓고 큰 매출을 올리는 선순환 구조가 되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이야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 핵심 3가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시킨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한 경험을 바탕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 대표님들과 메일을 주고받고 연락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들과 효율적인 전

likelihood.tistory.com

 

 

지역 매장을 오픈했다면 동시해 해야되는일

회사생활만하다가 자영업을 시작한다는건 매우 어렵고 힘든 도전입니다. 회사생활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동반해도 직장인의 월급만큼 안정적으로 받을수 있다는 보장이 없는 요즘 매장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