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매출 상승 정답일까?

by 시간중요성 2023. 8. 16.

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도 한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이야기인데요

업종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만큼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이유로 정말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 정말 수많은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렇게 상위노출에 도움이 된다는 잘못된 어뷰징 방식을 접해 적용하거나 수백만 원 비용을 들여서 관리 대행을 의뢰를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결과적으로 네이버 지도인 스마트플레이스는 기본적으로 직접 관리해야 그 효과를 더욱 제대로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상위노출을 해준다는 관리대행의뢰를 하시는 것보다 직접 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관리방법을 모르실 경우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무료 교육영상을 확인하시거나 소액의 비용을 들여 직접 운영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신뢰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물론 중요합니다.

상위노출이 되면 매출이 무조건 올라갈까요?   절대 아닙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소비자들은 어떤 서비스가 필요할 때 지역 내에서 관련업체를 찾게 되는데요.

 

이때 똑똑해진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더욱 꼼꼼하게 신뢰감 있는 업체를 찾아내기 위해 온라인 발품을 팔고 있습니다.

클릭 몇 번이면 수많은 업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예전처럼 한 곳에 방문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귀찮아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약하는 경우가 온라인에서는 거의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비자가 상위노출된 나의 스마트플레이스 사진 한 장 설명글 한 줄 없는 업체라면 우리 업체를 소비자는 선택할까요?

저는 당연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스 점검 보러 가기   

 

상위노출이 큰 매출로 이어지는 플레이스는 기본적인 설정이 탄탄하게 이루어져 있고 소비자의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이 잘 마련된 업체 그리고 소비자와 빠르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도 잘 마련된 업체의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리 대행업체가 과연 사업장의 대표님과 같은 마음으로 관리를 할수 있을까?

 

스마트플레이스는 장기전으로 가야 합니다.

오랜 기간 관리하고 운영해야 나는 플랫폼으로 관리 대행에 의뢰하여 운이 좋아 반짝 상위노출이 되었다고 한들 관리대행 계약 기간이 끝나게 되면 다시 순위 이전처럼 순위하락이 되는 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이전 수준의 순위가 아닌 더욱 낮은 순위로 밀리는 경우도 많이 목격하였습니다.

 

자신이 플레이스 관리방법을 모르고 있다면 또다시 관리대행업체에 의뢰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스마트플레이스 원리를 이해하고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상위노출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 관한 어떤 걸 수정해야 되고 신경 써야 하는지 또 어떤 부분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사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리뷰를 쌓고 싶다면 꼭 기억하세요

자영업자라면 다들 알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그중에서도 리뷰는 매출과 직결되는 큰역할을 함과 동시에 스마트플레이스 순위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리뷰를 받기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 핵심 3가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시킨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한 경험을 바탕

likelihood.tistory.com

 

 

지역 매장을 오픈했다면 동시해 해야되는일

회사생활만하다가 자영업을 시작한다는건 매우 어렵고 힘든 도전입니다. 회사생활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동반해도 직장인의 월급만큼 안정적으로 받을수 있다는 보장이 없는 요즘 매장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가 사라졌을때 대응방법

혹시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가 삭제된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자영업자분들에게 중요한 네이버 지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가 사라졌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 대표님들과 메일을 주고받고 연락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들과 효율적인 전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