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노출 순위 변화 당신의 대응 방법

by 시간중요성 2023. 9. 14.

저는 스마트플레이스에 관심이 아주아주 많은 실제 자영업자이며 오랜 기간 스마트플레이스를 직접 운영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보고 시도하며 오랜 기간 플레이스 1위를 하였고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다 플레이스를 나락으로 보낸 경험도 있지요..

 

현재 네이버에 노출되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순위는 과연 정확할까요?

플레이스 순위를 올리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그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노출순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변화

저는 정말 오랜 기간 네이버 지도 플랫폼인 스마트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입니다.

 

사람들이 스마트플레이스에 관심이 없던 시절 운이 좋게 일찍 스마트플레이스를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오랜기간 상위노출을 하게 되었으면 순위변동이 있을 때마다 관련 공부를 하면서 현재까지 운영을 하고 있죠..

 

처음 스마트플레이스 광고가 도입되면서 키워드 광고와 파워링크 광고처럼 변질이 될까 우려를 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의 우려가 점점 확신으로 변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플레이스 상황만 보아도 예전에는 있을 수 없는 순위 변동을 목격이 되곤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현재 상황은 더욱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네이버의 지도 플랫폼인 스마트플레이스를 공격적으로 알리는 역할로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하기만 해도 그동안 무심하던 스마트플레이스 세팅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안내하고 있는 모습이죠?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사항들 확인하러 가기

 

스마트플레이스를 아직 모르시고 계시는 대표님들이 계시다면 위 링크를 통해 자세한 가입 방법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업종에서 순위변동이 자주 일어나고 상위권에 있던 업체들을 뒤로 밀어버리는 경우가 점점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측에서는 인위적인 조작은 없다며 로직에 의해서 자동결정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죠..

 

하지만 그동안 네이버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기본설정은 물론 다양한 세팅과 백링크 작업을 하고 있는 업체보다 설명글조차 한 줄 없는 업체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면 이건 어떻게 설명이 되는 것일까요?

 

어떤 곳은 이미 사업을 폐업한 플레이스가 상위노출이 되는 곳도 있습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순위변동에 대해 저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광고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의 달콤함을 느끼게 해 주면서 네이버 지도 플랫폼의 관심을 가지게 되고 스마트플레이스에 관심이 생긴 자영업자분들이 향후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는 것이죠..

이미 경쟁이 심한 플레이스 업종 부분에는 플레이스 광고 비용이 상당히 많이 올라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거의 모든 업종에서 경쟁이 심화될 것이고 플레이스 광고판 역시 작은 비용으로는 전혀 노출이 안 되는 상황까지 오게 되겠죠..

 

앞으로의 상황이 이렇게 진행된다면 과연 대표님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바로 수많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대표님의 업체를 알리기 위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됩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하죠..

 

우리가 사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 구글 유튜브 티스토리 다음 등등 정말 수많은 플랫폼이 존재하고 있죠..

이러한 곳으로 점점 대표님의 업체가 곳곳에서 보일 수 있게 세팅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스마트플레이스 백링크 활동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플레이스 순위에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되고 확장하는 플랫폼 자체로도 대표님의 사업을 알리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이유가 됩니다.

 

그렇다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하지 말라고 하는 이야기도 전혀 아닙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집중된 상황을 조금 더 넓은 시각으로 확장하고 분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것이죠..

 

기본적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의 핵심 요소는 기본설정과 백링크 세팅에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백링크 키우는 방법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순위 어떻게 하면 순위를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궁금한 영역인데요. 오늘은 그 상위 노출에 중요

likelihood.tistory.com

현재 스마트플레이스의 기본세팅이 완벽하다고 생각된다면 또 다른 플랫폼으로 눈을 돌려 활동을 하는 것이 바로 스마트플레이스의 상위노출에 다가가는 것입니다.

 

그동안 제가 말씀드렸던 백링크 세팅에서 끝이 났다면 이제는 조금 더 백링크 플랫폼에 힘을 실어서 공격적으로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이야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한 이야기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하기에 앞서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업체에 큰 도움을 주기위한 방법으로 기본적인 상위노출에 대한 원리와 방향을 알고 계셔야

likelihood.tistory.com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최적화 세팅 방법 (컨설팅)

오프라인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마카롱 판매점 대표님의 메일을 받고 스마트플레이스 세팅 방법과 최적화 방법 그리고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likelihood.tistory.com

 

 

음식점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관리 방향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영역에서 특히나 경쟁이 치열한 곳이 몇 가지 업종이 있지만 그 중한 곳이 바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여행을 가거나 주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지도 순위 어려운 음식점 대응방향

네이버 지도 순위 오늘은 스마트 플레이스중에 가장 경쟁이 심한 곳 중의 하나인 스마트 플레이스 한정식 식당 플레이스 살펴볼까 합니다. ​ 식당을 오랜 기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의 경우 기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