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변화 대응

by 시간중요성 2024. 1. 8.

저도 오랜 기간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 네이버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해왔는데요.. 오늘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대해 대응 방법이나 생각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변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즉 순위 변화는 오랜기간 이루어져 왔지만 현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광고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로 더욱 많은 변화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순위권에 없던 업체들이 상위노출 올라오는것은 물론이며 기존에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던 업체를 순위권 밖으로 밀어버리는 상황이 여러 업종 플레이스 순위에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죠~

 

스마트플레이스에 관심이 상당히 많이 있던 저는 그동안 해왔던 거처럼 일시적인 업데이트로 인한 순위 변동으로 금방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것이라 생각하였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순위가 제자리를 찾은경우도 있지만 전혀 미동이 없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업종군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순위권에 들기 위해 오랜 기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용하고 실험해 보면서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한 포스팅을 해왔는데요..

 

네이버 지도가 사라졌을때 대응방법

혹시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가 삭제된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자영업자분들에게 중요한 네이버 지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가 사라졌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

지역대상으로 자영업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들에게 꼭 필요한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은 가장 기본적으로 기본설정이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충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플레이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접수방법

오랜만에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은 자영업자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는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예전 플레이스 삭제 경험이야

likelihood.tistory.com

저는 상위노출에 관한 기본 베이스는 예전부터 설명드렸던 기본 방식과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순위변동에 관한 상황을 이해해보자면 플레이스 광고 시작에 영향이 크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플레이스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순위권으로 올려주면서 플레이스 상위노출의 효과를 체험하게 한 뒤 플레이스 광고 집행을 유도하기 위한 순위변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동안 아무리 순위 변동이 있다고 하여도 플레이스 기본 설명글이나 이미지하나 없는 관리를 전혀 하지 않은 플레이스가 상위권으로 오랜기간 있는 경우라면 누가 플레이스 관리자페이지로 관리를 할까요?

 

말씀 드린거처럼 현재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변동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 너무 상위노출에 집착한 나머지 잘못된 어뷰징 방법으로 더욱 회생불가능한 상황으로 가고 계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대응하는것이 좋을까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변화 대응방법

 

저는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에 관해 플레이스 광고가 시작되면서 상위노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세팅해 두었던 외부 백링크 부분에 더욱 힘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백링크가 어떤것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백링크 키우는 방법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순위 어떻게 하면 순위를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궁금한 영역인데요. 오늘은 그 상위 노출에 중요

likelihood.tistory.com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외부 백링크를 단순 연결 고리로 관리 운영하였다면 외부 백링크 플랫폼 자체만으로 하나의 매출 통로가 될 수 있게 만드는 중입니다.

 

이미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되었을때 보다 더욱 안정적으로 큰 매출을 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순위 결정에 가장 큰 역할은 트래픽이라고 할수있는데요 다양한 플랫폼 백링크에 자신의 업체의 이름이 언급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도 좋은 영향을 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챗지피티 AI 등장으로 온라인 검색 판도도 점점 달라지고 있는데요..

 

쳇 지피티 터보 (chat GPT-4 turbo)버전 출시 다운로드 방법

이제 컴퓨터를 만지는 분들이라면 쳇 지피티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만큼 정말 유명한 인공지능이 되었는데요. 일전한 쳇지피티를 소개할 때만 하여도 4.0까지 출시되었는데 이제 터보 버전까

likelihood.tistory.com

 

네이버 또한 검색 시스템의 변화를 알려왔습니다.

앞으로 사용자 검색 기반 평상시 관심 기반중심으로 검색 노출 순위가 달라질것이며 앞서 제가 말씀드린 여러 백링크 플랫폼을 키우는 것이 네이버 검색자의 눈에 한 번이라도 더욱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죠~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변화에 관한 대응 방법에 대해 조금 설명해 보았습니다.

저희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할 수는 당연히 없습니다.

위의 내용을 읽어보신 후 판단과 행동은 각자 자신의 몫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최적화 세팅 방법 (컨설팅)

오프라인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마카롱 판매점 대표님의 메일을 받고 스마트플레이스 세팅 방법과 최적화 방법 그리고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likelihood.tistory.com

 

스마트플레이스 리뷰를 쌓고 싶다면 꼭 기억하세요

자영업자라면 다들 알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그중에서도 리뷰는 매출과 직결되는 큰역할을 함과 동시에 스마트플레이스 순위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리뷰를 받기

likelihood.tistory.com

 

스마트 플레이스 기본설정 세팅 종결판!

오랜만에 스마트플레이스 관한 글을 작성합니다.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처음 스마트플레이스를 접하고 가장 먼저 해야 되는 기본설정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지 않은 듯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