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이야기

네이버 플레이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접수방법

by 시간중요성 2023. 5. 10.

오랜만에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은 자영업자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는 네이버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예전 플레이스 삭제 경험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실수로 삭제된 플레이스 복구에 대한 이야기를 작성하였는데 그렇게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경험을 했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전에 한번 글을 작성한적이 있지만 지금까지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더욱 간편하게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접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플레이스 고객센터

이미 이렇게 블로그 글을 읽고 계시다는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문제로 인해 고객센터를 찾으려고 노력하시다가 이렇게 제 블로그로 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거의 대부분의 문제해결을 하나하나 홈페이지에 올려두고 사업자들이 알아서 문제나 오류를 해결하거나 스마트봇에게 문의하는 방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실제 사람과 대화할수 조금이라도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찾기 어려운 곳에 배치하여 둔 상태로 현재도 그렇게 되어 있답니다..

모든 문제가 정해진 방법대로만 해결할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조금 쉽게 이용자들이 찾을 수 있게 해 두면 좋겠지만 네이버의 마음도 이해가 가네요..

직접 해결할수 있는 정말 너무 간단한 문제도 고객센터로 수많은 문의가 쏟아지는 것도 문제겠죠~

여하튼 저는 다양한 문제를 아래 고객센터 접수를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스마트플레이스 장애/오류 접수

▶우선 스마트플레이스 홈페이지(https://new.smartplace.naver.com/)에 접속 합니다.

플레이스 문의 해결하기 검색노출 다양한 문제들을 정리해 둔 공간이 보이죠~우리가 이렇게 고객센터를 찾는 건 여기서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찾는 것이죠~..

 

저는 실수로 스마트플레이스를 삭제하여 10년 넘게 쌓아둔 자료를 모두 날렸는데요.. 스마트플레이스 복구를 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찾았답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삭제된 플레이스 복구는 안되다고 다들 이야기했지만 저는 어차피 되던 안되던 해보자는 마음으로 접수를 하였고 소중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복구할 수가 있었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로 접속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로 상위 카테고리에서 장애/오류 클릭

클릭하게 되면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스마트플레이스 오류접수 바로가기가 나오게 됩니다.

이 공간이 바로 고객센터로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만들어둔 창고라고 할수 있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오류 접수방법

자신의 아이디와 이메일을 작성하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만약 네이버 로그인이 된 상태로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 작성할 필요가 없답니다.

오류 제보 내용을 보다 상세하게 작성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는 의무적으로 답변을 안 해도 되기 때문에 접수를 해도 답변이 없는 경우도 많이 있답니다.

오류 제보내용을 작성한 후 

문제의 장면이나 오류 내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캡처사진이나 경로를 첨부해 줍니다.

하단의 수집 동의를 클릭하여 동의합니다 체크한 후 문의하기 클릭을 하게 되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경험한 플레이스 삭제 후 복구 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한 후 저와 같은 상황에 제 글을 본 후 도움을 받았던 내용이에요.

이분 또한 저처럼 복구가 정상적으로 되어 매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스마트플레이스가 복구되었다고 하니 만약 같은 문제이거나 해결할 수 없는 오류가 생겼을 때 위의 방법을 이용해 고객센터로 접수를 해보시길 바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4.22 - [자영업 이야기] - 스마트플레이스 리뷰를 쌓고 싶다면 꼭 기억하세요

 

스마트플레이스 리뷰를 쌓고 싶다면 꼭 기억하세요

자영업자라면 다들 알고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그중에서도 리뷰는 매출과 직결되는 큰역할을 함과 동시에 스마트플레이스 순위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리뷰를 받기

likelihood.tistory.com

2022.08.18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 핵심 3가지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 핵심 3가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시킨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한 경험을 바탕

likelihood.tistory.com

2022.08.16 - [자영업이야기] -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네이버 지도 블로그 리뷰 노출하는 방법

그동안 스마트플레이스 관련해서 저에게 메일을 보내주신 여러 대표님들과 메일을 주고받고 연락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본적인 설정 방법들과 효율적인 전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