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검색 설정 막힘 지역설정 우회 검색방법

by 시간중요성 2021. 11. 27.

오큘러스 퀘스트 2의 게임 검색을 위해서도 구글 검색을 요즘 많이 하고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도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는일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구글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 값이 나라별 언어별로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구글을 몇국가를 제외하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각 나라별 언어별로 결괏값이 전부 다릅니다.

국내에서는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던 검색결과가 지역 설정 변경으로 나오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구글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검색 결과 구글 검색설정 막힘을 우회해서 원하는 검색 결과 값을 찾아보죠

구글 검색 설정

구글 검색엔진 한국어 모습
구글 검색엔진


구글 웹페이지에 오면 하단 한국어 설정과 맨 아래쪽 하단을 보면 현재 지역과 한국어로 언어가 설정되어있는데요. 이제 우리는 이 부분을 다른 나라로 변경할 거예요.

 

  • 하단 설정 클릭
  • 검색 설정 클릭

하단 설정 클릭모습
검색설정클릭


차례대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역 설정 부분으로 이동하면 현재 지역으로 표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부분을 다른 국가로 변경해 봅니다.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변경


지역설정탭이동
지역설정


어떤 지역으로 선택할지 결정한 후 클릭 그리고 하단에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는 뉴질랜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설정 끝!!

 

그리고 좌측 메뉴에 언어도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만약 언어를 한국어로 놓고 지역을 변경하는 것도 결괏값이 다르지만 언어까지 변경하게 되면 또 다른 결과값을 볼 수 있으니 언어도 변경해봅니다.


뉴질랜드 검색결과 조회저장하기
지역설정방법


이렇게 하면 우리는 검색 결과를 뉴질랜드 검색결과를 반영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지역 설정된 모습
뉴질랜드 검색지역설정


이제 해당 구글 검색엔진으로 그동안 확인할수 없었던 결과값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검색 결과 값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지역 변경 언어 변경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는 vpn을 이용해 현재 잡히고 있는 아이피까지 돌려줘야 합니다.

 

검색설정변경 바로가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게임을 우회해서 구매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거나 조금 더 다양한 무료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오큘러스 게임 중 비트 세이버라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는 vpn을 통해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검색 결과값에는 노출이 되지 않는 무료 게임을 vpn을 이용해 설치를 하는 게임 중 현재 인기 있는 게임이 바로 포커스타즈인데요.. 이게임 상당히 재미있어요. 몇 시간 안 한 거 같은데 새벽이 되는지도 모르게 한 적이 있네요..ㅎㅎ

 

이런 점 말고도 조금 더 다양한 정보 다양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어 저는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요.

 


여러분도 유용한 설정이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구입전 꼭 알아야될 내용(컴퓨터 사양확인)

요즘 많은 분들이 메타버스 VR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오큘러스 퀘스트 2에 대해서 관심이 더욱 많이 생기는 거 같은데요. 저도 오큘러스 퀘스트 2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만 제품을

likelihood.tistory.com

 

 

알트태그 쉽게 넣는 방법 알트태그 넣다 빡침!!(새로운방법)

구글 최적화(SEO)를 위해 매번 알트 태그를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요즘 사진 HTML 이 이상하게 다르게 나와서 알트 태그를 도대체 어디에 넣어야 되나 고민하다가 그냥 가로 세로 사이즈 옆

likelihood.tistory.com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수동광고 어떤게 좋을까

티스토리를 처음 접하고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통과 한 후 현재는 자동 광고를 설정해둔 채 그대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구글애드센스는 클릭이 많이 될수록 수익이 높아지는 구조이죠

likelihood.tistory.com

 

 

티스토리 모바일웹 개편 소식에 변경 (구글애드센스 미노출)

2021년 10월 12일 티스토리 홈페이지 화면에 올라온 새로운 소식 모바일 웹이 개선되었습니다. 본문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개선했다는 알림이 올라와서 제가 이전에 설명드렸던 티스토리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