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큘러스 퀘스트2 구입전 꼭 알아야될 내용(컴퓨터 사양확인)

by 시간중요성 2021. 11. 25.

요즘 많은 분들이 메타버스 VR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오큘러스 퀘스트 2에 대해서 관심이 더욱 많이 생기는 거 같은데요. 저도 오큘러스 퀘스트 2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만 제품을 구매하시기 전이라면 자신의 집에 있는 컴퓨터 사양을 필히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컴퓨터 사양이 받쳐줘야 정말 제대로된 VR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최소사양 확인

 

CPUintel Core i5-6600K, AMD Ryzen 5 1600 램 16GB 하드 30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1060 3GB, AMD Radeon RX 580 4GB

솔직히 권장사양이 이렇게 되지만 제 생각에는 위의 사양보다 더 높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기기 단독 구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나 종류도 상당히 많이 있지만 제가 그동안 사용하면서 정말 하고 싶었던 다양한 게임은 거의 대부분 컴퓨터와 연결한 후 스팀 VR을 이용해 구동해야 하는데요.

 

이때 컴퓨터의 사양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유튜브나 인기가 많은 VR챗 알릭스 등 모두 오큘러스 단독 구동으로는 체험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오큘러스 기기만 구매하면 해당 게임과 체험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구매하였는데요.

막상 오큘러스를 구매한 후 에어링크를 이용해 무선으로 오큘러스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순간 아! 못하겠고 나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선 현재 제가 가진 컴퓨터를 새롭게 구매해야 되는 상황 되었네요.


오큘러스 게임 단독 구동

오큘러스 퀘스트2 모습
오큘러스 퀘스트2

그래도 고사양의 컴퓨터가 없다고 해도 오큘러스 단독 구동이 가능한 게임들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상당히 많이 있기는 합니다. 앞으로 단독구동 게임들이 점점 많아진다고도 하니 이점은 아주 좋은 듯하네요.

그래도 저는 조만간 고사양 컴퓨터를 구매해 제대로 된 VR 체험을 하려고 해요^^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입 예정이시라면 이점 꼭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불편한점과 개선점

오큘러스 퀘스트 2 사용한지도 벌써 시간이 몇 달이 흘렀다 그동안 여러가지 설정들이나 쿠폰 받기 VPN을 통해 할인받기 무료 게임받기 등등 다양한 작업을 참 많이도 한거 같다. 오늘은 오큘러

likelihood.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2 게임 받을때(주의점)

오큘러스 퀘스트2의 게임을 받기!! 현재 저는 오큘러스 퀘스트2를 받고 난뒤에 게임설치를 많이 진행했지만 필수 게임이라고 할수 있는 것들 비트세이버 등등 아직 받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likelihood.tistory.com

 

 

오큘러스 열불나는 에어링크!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새로운 pc연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아직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한지 몇일 안되었지만 새로운 기기에 관심이 많은 저로써는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