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발송 세금징수?

by 시간중요성 2024. 5. 3.

일과를 마치고 집에 왔더니 영어로 샬라샬라 되어있는 우편물이 도착해 있었어요.. 영어우편물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받을 때 말고 온 적이 없었는데 덜컥 겁이 나더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우편물에 대한 내용이 무엇이고 우리가 해야 될 일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세금 징수?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부업으로 유튜브를 하거나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애드센스수익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저와 같이 우편물을 받으신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예전에 처음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핀번호 우편물을 오매불망 기다리던 우편물이 아니라 이상한 우편물을 받으니 기분이 그렇게 썩 좋지 않더군요 ㅎㅎ

 

더 군다는 저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지급받은 지 제법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아래와 같은 우편물을 발송받은 건 처음이라 더욱 당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안 그래요 요즘 많은 분들이 종합소득세 신고로 세금이 많이 나오는 건 아닐까? 매우 예민한 상황인데 알아볼 수 없는 영어로 이루어진 우편물을 받는다면 저처럼 매우 당황하실 겁니다.

 

저는 해당 우편물을 받자마자 영어로 된 우편물은 구글 애드센스 아니면 보낼 사람이 없다는 생각에 애드센스로부터 보낸 거라고 대충 생각은 하고 있으면서 우편물을 열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구글 애드센스 우편물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표지에 적힌 것도 못 알아보는데 안에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 알턱이 없겠죠?

우편물을 열고 휴대폰을 들어 번역기를 돌려 비춰줍니다..ㅎㅎ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번역된 내용을 대충 살펴보니 세금에 관한 내용임을 단박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거나 수익형 블로그를 이용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처음 계정에 계좌등록절차를 진행할때 수익 지급을 받기위해 세금정보에 관해 등록 진행을 하셨던게 기억이 나실텐데요.

 

잘 등록이 되어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해봅시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한 후 좌측 메뉴에서 지급을 누른 뒤 지급 정보를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지급 정보 창을 누르면 상단에 새로운 세금 서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우측 이동하기를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그럼 예전에 등록하였던 미국과 싱가포르 세금 등록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승인됨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이미 세금에 대한 원천징수 처리를 전부 진행하였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만약 위의 세금 등록이 승인됨이라고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세금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세금 등록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세금등록

상세내역을 살펴보니 제출일이 2021년 8월로 되어있네요.. 벌써 3년 차가 되어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등록

 

저는 이미 세금 등록절차를 모두 마무리 한상태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온 우편물을 버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도 위의 애드센스 창을 확인하셔서 승인됨으로 표시가 되어있다면 그냥 우편물을 버리시면 됩니다.

 

저는 유튜브도 운영하면서 수익형 블로그도 여러 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구글로 부터 우편물을 받으니 처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고 카카오뱅크로 수익을 지급받을때가 생각이 나네요..

 

그때는 너무 기쁜 마음에 관련 내용을 여러개 포스팅해놓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로부터 몰래 온 편지를 받고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의 내용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이 도착했다면 위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해결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구글 애드센스 첫수익 지급 받다(카카오뱅크)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이상이 되어 첫 수익을 지급 신청하고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오늘 첫 수익을 지급받았어요... 저는 새롭게 통장을 개설하지 않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카오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싱가포르 세금 정보 등록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 관련 내용으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네요..한 달에 100달러 이상이면 매달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그동안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어떻게 받을까?

티스토리를 운영한지도 1년이 되어가면서 구글 애드 센스로부터 수익을 받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처음 수익을 받을 때만 해도 정말 곳을 서치하고 확인하게 되는데요.. 저는 어떻게 수익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성공 지급보류 해결하기

기나긴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백 달러를 넘었어요. 제 손으로 직접 달러를 벌어본 건 태어나서 처음이네요 ㅎㅎ 매번 해외로 송금만 했지 이렇게 송금받을 일이 있을

likelihood.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이미지 구글 최적화 상위노출 두번째 방법

티스토리 구글 노출을 위한 두 번째 방법 이번엔 이미지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하실때 이미지 넣으시죠.. 거기에 태그를 넣어야 하는거 알고 계셨나요? 너무 복잡하고 어렵고 하기 귀찮은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받는 새로운 방법(복붙)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지금도 여러 가지 방법과 연구하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 빠르게 승인받는 방법 중 정말 간편한 방법을 알게되어 함께

likelihoo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한 티스토리 기본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야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첫 개설하고 몇가지 해줘야할 설정들이 있는데 한번 따라 해보자 만약 이런 기본 작업을 안했다면 해

likelihood.tistory.com

 

구글 핀번호 드디어 도착 딱 14일 걸렸네요

아무 생각 안하고 기다린다고 생각했는데 머리속으로는 계속 핀번호가 오기를 기다렸나 봅니다. 집으로 올라갈때마다 계속 평상시 보지도 않던 우체통을 확인하곤 했으니까요. 드디어 구글 광

likeliho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