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IT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방법

by 시간중요성 2024. 5. 2.

평상시 페이스북을 잘 운영하지 않고 있지만 인스타그램과 통합되면서 페이스북도 조금씩 운영해 보려고 몇 개의 피드를 올렸는데요.. 페이스북에서 경고조치와 함께 게시물 자동삭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 경고 이의제기 방법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페이스북을 새롭게 운영하기위해 몇 개의 피드를 올린 후 알람이 떠 페이스북에 접속해 보니 아래와 같은 경고 조치와 함께 내가 올린 게시물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

 

프로필과 페이지에 같은 내용이라 동시에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보입니다.

 

저의 본 계정과 페이지 모두 피드 하나로 계정 제한을 받을 수 있다는 알람과 게시물이 삭제되어 어떤 게시물인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상대방의 돈, 자산 또는 법적 권리를 취하기 위한 부정행위를 했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위한 이자 환급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 것뿐인데 아무래도 이자라는 문구가 문제가 생긴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내용을 사기 및 부정행위라고 한다면 유용한 정보는 전혀 공유를 할 수 없다는 것으로 보이네요..

 

도대체 어떤 점이 문제인지 파악하기 위해 규칙 보기를 한번 눌러봅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

가짜 리뷰 게시, 다른 사람의 돈을 빼앗기 위해 연인 관계 시작, 자금 세탁 조장. 등 대부분 허위 사실이나 사기 범죄에 대한 게시물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나는 분명 사기게시물이나 범죄가 아닌 정보를 올렸을 뿐인데 잘못 게시물 삭제가 된 것으로 보여 이의제기를 하려고 찾았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경고 삭제 이의제기 방법

 

올린 게시물이 정당한 게시물인데 억울하게 삭제된 경우 검토요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확인해 보면 아래쪽에 검토 요청을 볼 수가 있는데요.

 

 

페이스북에 이의제기를 바로 신청하실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검토 요청을 눌러줍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검토 요청을 눌러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작성하는 공간은 없고 선택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오네요..

  • 제한 조치가 너무 지나침
  • 내 게시물을 잘못 이해함
  • 내 게시물은 규칙을 위반하지 않음
  • 이러한 게시물은 허용되어야 함
  • 기타

저는 둘 중에 어떤 걸 선택할지 고민하다가 "내 게시물을 잘못 이해함"을 선택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다음으로는 게시물에 대해 알려달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내가 작성한 게시물에 관한 내용을 선택할 수 있는 게 없네요.

아쉽지만 중요한 이슈와 관련이 있음이라는 내용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모든 선택이 마무리가 되면 내가 선택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는데 확인을 한 후 하단에 제출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페이스북 게시물 경고 삭제에 대한 이의제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처리 이의제기

 검토 요청은 대부분 4일 이내로 응답을 받는다고 하니 일주일은 기다려 봐야 할 듯합니다. 만약 검토를 한 후 게시물 삭제가 정당하다고 한다면 페이스북은 아마 삭제를 해야 할 듯하네요..


오늘은 페이스북 게시물 경고 삭제처리 이의제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처음 경험한 거라 당황스럽지만 내 게시물이 정당하다는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니 그나마 한편으로 다행인듯합니다.

 

잘 해결되어 다음 포스팅은 페이스북 게시물 경고 삭제 처리 이의제기 통과라는 글을 작성했으면 하네요..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나요~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 안보기 차단 해제 방법

요즘 인스타를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를 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는 스토리라는 기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인스타 스토리는 24시

likelihood.tistory.com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부계정 탈퇴하는 법 총정리

평상시 SNS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있어 한번 가입해 볼까 하고 시작하고 점점 빠져들어 부계정까지 만들었는데요.. 이제는 인스타그램을 삭제하려고 해요.. 오늘

likelihood.tistory.com

 

인스타 디엠 삭제 전송취소 상대방 알람 삭제여부는?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늘어나고 사용자들도 더욱 많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인스타 디엠 삭제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디엠을 보낸 후 전송취소 시

likelihood.tistory.com

 

인스타그램 이모티콘 하트 특수문자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을 자주 보다보면 피드에 정말 다양하고 이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인스타그램 이모티콘 특수문자 하트 사용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

likelihood.tistory.com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정리 모음(최신)

인스타그램 기능 중 스토리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고 평상시 올려지는 피드와는 다르게 누가 인스타 스토리를 보았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상대방의

likelihood.tistory.com

댓글